후기 상세

2021 상반기

삼성전자㈜ 인적성후기

일시
2021.08.04
경력
신입
조회수
3,088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개인 데스크탑으로 시험을 응시했고 코로나로 인해 각 수험생마다 한칸씩 떨어져 앉았습니다. 시험도중에 마실수 있는 물은 이번에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그이외에는 시험장으로 환경을 적합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첫번째 문제는 시뮬레이션유형의 코딩테스트 문제가 나왔습니다. 구름이 d방향으로 s칸 이동하고 각 구름에서의 물의양이 1씩 증가하는 등 이동에 필요한 변수생성과 반복문을 사용해야했습니다. 또한 방향은 일반적으로 4방향이 아니라 8반향으로 제어하는 로직을 구성해야했습니다. 그런점에서 좀 특이하다고 생각했지만 어렵진 않아서 1시간 내외로 풀 수 있었습니다.
두번쨰 문제는 마치 작년 하반기때 나온 백준문제에서 마법사 상어와 토네이도라는 유형과 상당히 비슷한 느낌의 상위호환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해당 문제를 잘 연습했다면 충분히 풀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였다고 생각합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백준이라는 사이트에서 기출문제를 전부 풀어보는게 정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작년에 지원했을때는 해당 유형들을 잘 풀어보지 않고 도전해서 불합격을 받았지만, 이번에는 정말 백준에서의 유형을 전부 풀어보고 도전했습니다. 기출 문제와도 유사하게 시험이 나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시간내서 전부 풀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마 문제를 전부 푸신다면 삼성 코딩테스트 대표 유형인 시뮬레이션, bfs, dfs 문제는 눈감고도 푸실 수 있을 겁니다.

삼성전자㈜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