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SI·CRM·ERP
(주)엘젠
산업
솔루션·SI·CRM·ERP
사원수
23명 (2024.06.07)
기업구분
중소기업
자본금
9억 794만원 (2023.12.31)
설립일
2014.11.07 (11년차)
매출액
41억 2천만원 (2023.12.31)
대표자
김남현
주요사업
소프트웨어 개발,공급/컴퓨터,주변장치 제조,도소매/소프트웨어 도소매/학술,연구용역,물리화학,생물학 연구개발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 524 (삼성동, 세화빌딩) 601호

재무분석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41억 2천만원
작년 대비
-46%
하락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8억 1,412만원
작년 대비
2502%
상승
업계평균 대비
5703%
상승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8,782만원
작년 대비
24%
상승
업계평균 대비
132%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양호등급
신용능력이 보통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처 가능하나, 경제 여건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이슈

연혁

2023
02
빅데이터 엔진 개발 착수(2024년 완료),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3단계 고도화 통합사업
기업부설연구소 인정(2023.07.28), 기술혁신중소기업 인증(inno-biz),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인증(Main-Biz), MSA기반 AI플랫폼 및 AI음성, NLP,
2022
08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챗봇(폴봇) 고도화 및 구축,하이서울인증 획득
솔루션, 서비스사업 본격개시(AICC, AI키오스크, V-Chat, AINote, I-Voice, I-Chat),
2021
04
행안부 국가보조금 2차 구축 및 차세대 지방세 구축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AICC 패키지 공동사업, AI 컨텍센터 플랫폼 개발 AI 키오스크플랫폼 , AINote 서비스 개발,
2020
12
민간위주 스마트키오스크 플랫폼, AI수다방
EdgeAI기술획득,롯데그룹(롯데시네마,롯데콜센터AICC 구축 AI 통합 플랫폼 개발 및 AI키오스크플랫폼 개발 발촉 스마트 키오스크 플랫(SKP),
2019
05
고객의 소리 분석기술획득 NS홈쇼핑AICC 구축
2018
02
CJ그룹통합콜센터&CGVKMS,웹투어 빅데이터, KISA, NIA 구축
남동발전소 음성기반 인공지능 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충청남도 민원콜통합시스템 단독입찰 수주 및 시행,
2017
06
대구광역시 두드리소 및 콜상담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수행중(~12/31)
2017년 천안시 민원통합시스템(올소365) 유지보수 용역 수행중(~12/31)
웹투어 온라인 AICC 구축, 행안부알림봇, 남동발전 (인사,교환, 출장봇, 웹투어 봇) 등 및 AICC 구축
2016
12
2016년 국민신문고 민원시스템 기능 고도화
충청남도 민원통합관리 시스템 정보화 전략계획isp용역
두드리소 고도화 및 지능형 상담시스템 구축용역
11
부산광역시 통합민원관리시스템 구축 용역
08
국민신문고 민원시스템 기능 고도화, 국내 최초 챗봇(뚜봇) 두드리소 2단계 성공
05
본사 이전(호서대학교 벤처창조융합관)
04
부산광역시 민원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용역 수주
두드리소 적용을 위한 교통불편신고 처리 서비스 개선
03
천안시 민원통합시스템 구축
02
도로교통불편신고처리시스템(부산광역시)
01
천안시 민원시스템 구축 용역 수주
2015
12
민원처리솔루션i-VOC_1.0개발
민원콜통합시스템 i-call_1.0개발
제안처리솔루션 ipro개발
모바일앱/웹 민원제안신청솔루션 i-smart팩키지 개발
05
대구, 부산, 천안, 충남 AICC(민원콜통합) 두드리소1단계 성공
02
대구광역시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보화 전략계획 사업 수행
2014
11
엘젠아이씨티 설립 및 국내 최초 민원콜 통합, 공공사업 전문 isp방법론 개발

고용현황

채용 History

77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은 76회입니다.
신입: 1회
경력사원: 51회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근무환경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삼성로 524 (삼성동, 세화빌딩) 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