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뷰티누리는 화장품과 미용을 총망라하는 전문지 화장품신문을 모태로 국내 최초의
뷰티포털 뷰티누리(www.beautynury.com)를 운영하고 있는 웹미디어 기업입니다. 뷰
티누리(www.beautynury.com)는 24년 동안 화장품신문이라는 오프라인 매체를 발행
하면서 쌓아온 방대한 정보를 토대로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해 美를 창조하는 뷰티지식
정보 검색 포털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지식검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커뮤니티.미용정보 서비스 등 고객 지향적이
고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탄탄한 구성은 차세대 인터넷 사업모델 1순위로 평가받고 있
습니다. 특히 고객이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설계를 기반으로 최상의 뷰
티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역점을 둠으로써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화장품, 미용전
문 뷰티포털 사이트로 거듭난다는 방침입니다.
사업개요 :• 대한민국 뷰티 지식정보 포털 지향뷰티누리가 지향하는 뷰티 포털의 의미는 일반적인 포털 사이트와 달리 뷰티 분야에 한
정된 정보를 깊이 있게 제공한다는 개념입니다. 이와 관련해 뷰티누리는 뷰티산업에서
파생되는 지식과 정보를 방대한 카테고리에 담아 일반 네티즌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디지털 저널리즘` `쌍방향 미디어` `지식·정보 평가` 기능이 강조된 인터넷 미
디어 기능을 부각시킨다는 전략입니다.
`화장품` `뷰티` `헤어` `브랜드` `모델` `이벤트` `광고` 등 핵심적인 뷰티 키워드를 개인
맞춤 형태로 변환시켜 자유롭게 지식정보를 검색·열람할 수 있는 인터넷 미디어가 똑똑
한 뷰티 지식정보 보털 `뷰티누리`가 추구하는 지향점입니다.
• 뷰티&헬스 코드 여성 주요 타깃뷰티누리가 겨냥하는 주요 타깃은 `뷰티&헬스` 코드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현대
인 가운데 IT에 익숙한 네티즌으로 주로 미(美)와 지(知)를 동시에 추구하는 여성 사용
자입니다.
화장품·미용업계 종사자는 물론 10대 후반부터 40대 초반까지 뷰티 지식정보를 공유할
목적으로 관련 사이트를 이리저리 서핑하는 네티즌, 화장품전문점·미용실 등 오프라인
뷰티공간을 방문하기 전 인터넷을 통해 관련 정보를 꼼꼼히 검색하는 여성, 뷰티 관련
카페·블로그·게시판 등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네티즌, 인터넷을 통해 뷰티 관련 리포
트·논문 등 지식 콘텐츠를 구매하는 대학생 및 교육기관 재학생, 화장품 구매에 앞서 인
터넷에 올라온 사용자 품평을 완벽히 소화하는 여성 네티즌,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화장
품·미용·패션 아이템을 구매하는 여성이 뷰티누리 주요 타깃에 해당됩니다.
주요사업 : - 인터넷 검색 포털 서비스
- 화장품신문 발행
- 월간 뷰티누리 발행
위 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