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반찬연구소의 시작]
2015년 어느날, 아내에게 물었습니다.
"식사 준비할 때 뭐가 제일 힘들어요?"
"흠... 무슨 반찬을 해야하나... 메뉴 고민이 가장 힘들죠"
"그럼 식사 준비하는데 얼마나 걸려요?"
"뭐, 장봐서 준비하고, 요리하고, 치우고... 다 하면 하루에 3시간 넘게 걸리는 것 같은데요?
하루 3시간이면, 한 달 90시간. 1년에 1,095시간, 결혼하고 50년이 지나면 무려 6.25년...
가족의 끼니를 챙기는 시간만 6년이 넘는구나...
아내에게 이 시간을 돌려줄 수 있다면, 꿈을 꾸는 시간으로 채울 수 있겠구나!
그래서 저는 제 아내를 위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부모를 위해 그리고 그들이 가진 꿈들을 위해.
식사 준비 시간을 좀 더 행복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집반찬연구소를 만들었습니다.
[집반찬연구소의 비전]
'한식의 스타벅스, 집반찬연구소'
우리는 가슴 벅찬 꿈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스타벅스처럼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F&B 브랜드가 되는 것입니다. 2022년 신규 센터(Mega Factory) 건립에 이어 2023년 서울 핵심상권에 오프라인 매장(Micro Factory)을 진출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