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유통·도소매
인터히트
산업
백화점·유통·도소매
사원수
8명 (2021.04.22)
기업구분
중소기업
자본금
6억원 (2022.12.31)
설립일
1995.09.30 (30년차)
매출액
53억 3천만원 (2022.12.31)
대표자
박시흥
주요사업
전기.조명기기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판테온 1407호

재무분석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2년 매출액
53억 3천만원
작년 대비
-26%
하락
2022.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2년 영업이익
1억 1,947만원
작년 대비
-32%
하락
2022.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2년 당기순이익
1억 5,172만원
작년 대비
-27%
하락
2022.12기준

기업등급

우수등급
현금흐름등급, WATCH등급을 통해 살펴본 결과, 신용능력이 양호합니다. 외부환경 대처능력도 있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1. 1위
  2. 2위
  3. 3위
  4. 4위
  5. 5위
  6. 815위
  7. 816위
  8. 817위
    (주)인터히트
  9. 818위
  10. 819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백화점·유통·도소매]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19기준

근무환경

기업소개

1995년에 설립된 ㈜ 인터히트는 설립 이래로 경질 유리로 만든 백열전구를 주로 생산하
여 일본으로의 수출과 함께 국내 양돈용 적외선전구를 대량으로 생산하여 양돈 농장에
간접적으로 판매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설립 당시의 적외선 전구는 타사의 제품과 별
다를 바 없이 납품 단가 인하를 위한 생산원가 절감의 측면만을 고려할 뿐 실제 소비자
인 양돈 농가의 입장에서 만들어진 전구는 아니었습니다. 남들과 같은 시작을 했던 인
터히트가 오늘날과 같의 품질의 적외선 전구를 생산할 수 있었던 것은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서 였습니다.

일본으로의 수출이 큰 부분을 차지했던 초창기에 일본제 적외선 전구를 수입해 쓰던 제
3국의 목욕탕 히터 업체에 샘플을 제공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 당시 업체는 공급 선을
변경하기 위해 적당한 한국의 적외선전구 업체를 찾고 있던 중 이었고 인터히트와 연결
이 된 것이 었습니다. 당시 인터히트가 제공한 적외선 전구의 샘플은 양돈용으로 당사
가 만들어 오던 적외선 전구와 다름이 없었고, 당시는 보다 나은 품질의 적외선 전구가
만들어 질 수 있다고 생각해 보지도 않았었습니다. 이렇게 보내진 첫번째 샘플이 수명
이 짧다는 이유로 되돌아왔습니다.

다시 되돌아 온 샘플을 분석해 봐도 수명이 짧은 이유를 찾아내지 못했었으며, 별다른
결함의 보완 없이 다시 두번째 샘플을 보냈고 결과는 역시 불합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그만 둘 수 없다는 오기로 무려 11번째 샘플을 보내게 되었으나 결과는 절망적
이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한번 더 해보자는 각오로 최후의 방법으로 채택한 기술로
12번째 샘플이 보내졌고 드디어 바이어의 까다로운 검사에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그제
서야 우리는 적외선전구의 기술에 눈을 뜨게 되었고 이것은 적외선 전구를 대량으로 사
용하는 양돈시장에 대해서도 눈을 뜨게 해주었습니다.

이러한 도전과 노력 속에서 오늘날의 인터히트를 만들어준 또 하나의 계기는 1996년 방
문한 경기도 파주의 양돈농가와의 인연입니다. 당시 방문한 농가는 놀랍게도 당사가 예
전에 만들었던 적외선전구의 불량품들을 버리지 않고 모아두었다가 우리에게 보여주었
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새로운 기술로 만든 적외선 전구를 변상용으로 제공하면서 테스
트해 줄 것을 부탁하였으며, 또한 그 농장으로부터 수거해온 과거의 적외선 전구의 문
제점들을 하나 하나 분석하면서 문제점을 확실히 발견할 수 있었고 문제의 원인의 파악
으로 해결책을 마련할 자신감을 얻게 된 것이었습니다. 이것이 오늘날의 인터히트가 타
의 추종을 불허하는 품질을 갖게 된 출발점이었습니다.

현재 인터히트는 1997년 해외 양돈용 적외선 전구 시장에 뛰어든 이래로 15개국 25개사
와 거래하면서 인터히트만의 고유브랜드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양돈의 강국인 유럽 시
장에서도 인터히트의 독자 브랜드가 당당히 팔리고 있으며, 비록 작은 중소기업이라고
기술 하나만으로 세계시장을 제패할 수 있다는 진리를 믿으며 끊인없이 노력해 왔으며
그 진리가 실현되기를 바라며 오늘도 인터히트는 묵묵히 한발자국씩 내딛고 있습니다.

기업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판테온 140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