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전시
맥브레인즈
산업
광고·홍보·전시
사원수
45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자본금
5억원
설립일
2016.04.11 (9년차)
매출액
200억
대표자
이재환
대졸초임
3,000만원
주요사업
미디어 커머스, MCN 사업, H&B 상품 개발, 홈쇼핑 및 온라인 마케팅/유통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 551 (역삼동) 7층

재무분석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2년 매출액
229억 9천만원
작년 대비
9%
상승
업계평균 대비
307%
상승
2022.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2년 영업이익
9억 2,130만원
작년 대비
7%
상승
업계평균 대비
199%
상승
2022.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2년 당기순이익
7억 2,750만원
작년 대비
13%
상승
업계평균 대비
196%
상승
2022.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양호등급
신용능력이 보통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처 가능하나, 경제 여건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2년 자산합계
81억 7천만원
작년 대비
13%
상승
2022.12기준

동종업계 순위

  1. 1위
  2. 2위
  3. 3위
  4. 4위
  5. 5위
  6. 81위
  7. 82위
  8. 83위
    (주)맥브레인즈
  9. 84위
  10. 85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광고·홍보·전시]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16]
- 방송인 변정수 공동사업계약 체결
- 미라팩 패키지 SBS 플러스 스타그램 송출
- 미라팩 패키지 홈쇼핑 런칭(롯데, 신세계, K쇼핑)
(롯데 홈쇼핑 미라팩 판매 800만장 판매)
- 미라팩 패키지 북미 및 미국 FDA등록 / 수출 진행
- 맥브레인즈 벤처기업 인증

[2017]
- SBS플러스 뷰티프로그램 `여자플러스` 투자/기획/송출
- 필스파 홈쇼핑 런칭(4회연속 매진 기록)
- PB브랜드 '메이시크' 런칭
- 메이시크 포크 아이브로우 틴트 홈쇼핑 런칭(롯데, W쇼핑, K쇼핑, 현대)
(롯데홈쇼핑 런칭 방송 매진)

[2018]
- 메이시크 벨벳 립틴트 런칭
- 메이시크 핑거팁 아이브로우 틴트 홈쇼핑 런칭(롯데, 현대, 공영, K쇼핑)
- 메이시크 SNS 1000만뷰 돌파
- 메이시크 듀오립 컬렉션 현대 홈쇼핑 런칭
- 메이시크 듀오립 컬렉션 대만 홈쇼핑 런칭

[2019]
- 메이시크 3D 핑거팁 아이브로우 틴트 홈쇼핑 런칭
- 메이시크 아이브로우 틴트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2위 진입
- 메이시크 홈쇼핑 전체 판매량 10주 연속 1위(홈쇼핑모아 기준)
- 메이시크 메이퀸 빅쿠션 런칭(임보라 쿠션 판매 증대)
- 메이시크 샤프핏 아이라이너 런칭
- 메이시크 SNS 영상 조회수 3,000만 돌파
- 메이시크 네이버 쇼핑 아이브로우 카테고리 1위 등극
- PB브랜드 '레센셜' 런칭

[2020]
- 메이시크 '롭스' 입점 (2/21)
- 브랜드 인수 (영시, 아이나코, 누벨르, 난이거, 쿠라코마에)
- 맥브레인즈 x 김기수 기초케어 '로디올라' 런칭
- 맥브레인즈 x 인플루언서 노정화 기초케어 브랜드 '데이퓨리' 런칭
- 메이시크 x 인플루언서 솔캉 블러리즘 베이크틴트 출시

[2021]
- 매출 200억원 달성
- MCN 사업확장(160여명 인플루언서 보유)
- 젤리씬 브랜드 런칭
- 자체 3PL 구축

고용현황

채용 History

30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은 30회입니다.
신입: 0회
경력사원: 8회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근무환경

기업소개

(주)맥브레인즈는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과 홈쇼핑/온라인 유통에 최적화된 미디어커머스 선구자 기업입니다.
메이시크, 영시, 아이나코, 누벨르, 난이거, 레센셜, 쿠라코마에, 데이퓨리, 젤리씬 등 9개 PB 브랜드를 통해
메이크업 코스메틱, 스킨케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영역에서 소비자와 만나고 있습니다.

2개의 종합몰 '리탭'과 '맥시맥시' 운영으로 자체적인 유통플랫폼을 구축하며 셀링 파워를 갖추고
뷰티프로그램 투자/기획/송출, 셀럽(임보라, 산다라박, 러블리즈 미주, 위키미키 최유정, 이유비 등) 마케팅,
바이럴, H&B 스토어 롭스 입점 등 폭 넓은 마케팅 플레이를 전개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하였습니다.

'브랜드와 콘텐츠와 사용자의 연결'을 비전으로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걸쳐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미디어 활용법으로 소비자와 발 빠르고 긴밀하게 소통하고자 합니다.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휴무·휴가·행사
주5일제, 연차제도, 정기휴가, 경조휴가, 워크샵/MT
보상·수당·지원
퇴직금, 경조금, 장기근속 포상, 우수사원 포상제도, 각종 기념일 선물
편의·여가·건강
점심 식사 지원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언주로 551 (역삼동) 7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