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풀고자 하는 문제
- 빨리 뺄 수 있기 때문에 많이들 현혹되는 *굶는 다이어트*는, 공복을 이겨내는 의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성공하더라도, 다시 돌아온 식사량으로 요요가 쉽게 발생합니다.
- 반면 *건강한 다이어트*는, 습관을 만들기 때문에 오래 걸리는 만큼 잘 유지됩니다. 하지만, 굶으면 해결되는 굶는 다이어트와는 달리, *고민이 생기거나 유혹적인 상황을 마주했을 때 올바른 정보*를 찾고 익혀야 합니다.
- 포탈, 유튜브, SNS에서의 콘텐츠는, 어떤 정보가 옳은 지 판단할 수 없는 대부분의 다이어터들에게 오히려 혼란스러울 따름입니다. 심지어 ‘다이어트’를 검색하면 빠른 다이어트로 유혹하는 각종 마케팅 상품, 마케팅 콘텐츠에 노출됩니다.
- SNS에서 광고하는 많은 다이어트 식품들은 붓기 빼는 걸 살 빼는 걸로 속이거나, 당이 많고 단백질이 적은데 단백질이 많은 척하거나, 가짜 리뷰로 맛있는 척을 합니다. 영양을 볼 줄 모르는 다이어터들은 속으며, 맛없는 다이어트 식품에 거부감을 갖게 됩니다.
+ 요즘 들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굶는 다이어트를 반복하면, 몸과 정신이 피폐해지게 마련입니다. 그렇기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찾는 추세는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 런바디의 정공 해결법
- 양질의 신뢰도 높은 콘텐츠: 영양 운동 전문가들이 식단 레시피, 다이어트 정보 등 신뢰도 높은 콘텐츠를 약 2,000여개 이상 생산하였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성공한 유저들이 직접 올린 스토리도 하나하나 검증하여 2,000개 이상 확보하였습니다. 현재 매주 약 10개 이상의 새로운 콘텐츠들이 쌓여가고 있습니다.
- 검증된 다이어트 식품: 영양사가 영양성분과 원재료를 하나하나 검증하고, 다이어트 성공러 10명에게 맛 검증을 받은 식품만 입점하였습니다. 현재 약 500여개의 식품이 입점되어 있으며, 꾸준히 새로운 브랜드 들이 입점되고 있습니다.
- 추천 알고리즘: 다이어터들이 겪는 고민을 200개 이상 정의하고, 콘텐츠나 식품을 고민을 기반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유저들은 런바디에서 액션하면 할수록 겪고 있는 문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콘텐츠와 식품을 추천받습니다.
- 리워드: 유저들은 콘텐츠를 직접 올리거나, 건강한 다이어트 정보를 공부하고, 직접 다른 다이어터를 돕는 액션을 통해 리워드를 받습니다. 리워드를 통해 다이어트 식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런바디는 *다이어트 고민을 해결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써, 다이어트 시장의 ‘오늘의 집’ ‘화해’가 될 것입니다.
3) 런바디챌린지의 정공 해결법
- 어디서부터 어떻게 바꿔야 할 지 모르겠는 다이어터, 습관을 하나하나 만들 필요가 있는 다이어터, 동기부여가 필요한 다이어터들은 런바디의 콘텐츠만으로 해결되지 않아, 직접적으로 도와주는 *온라인 미션 PT*를 제공합니다.
- 교육 미션: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꼭 알아야 할 원리와 팁들을 배웁니다. 읽고 퀴즈를 푸는 과정에서 확실하게 이해합니다.
- 식단 미션 + 전문가 피드백: 1) 규칙적인 시간, 2) 과하지 않은 식사량, 3) 충분한 단백질, 4) 적절한 탄수화물, 5) 고당/고열량 식품 조절, 이렇게 5가지만 지키면 다이어트는 성공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이어트 필승 규칙에 맞춰 직접 식단을 구성하고 전문가에게 고칠점을 피드백 받습니다. 환경, 입맛 등에 따라 본인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갑니다.
- 운동 미션: 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평소 하던 운동이 있으면 사진으로 인증하고, 없으면 개인 맞춤 홈트 영상을 제공합니다.
- 100% 리워드: 미션을 하나씩 수행하며 쌓인 리워드는 확실한 동기부여가 됩니다. 다이어트 식품 쇼핑에 사용합니다.
- 높은 재구매율: 월 4만원에 100% 환급까지, 적은 비용으로 전문가의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높은 가성비로 확실한 습관을 만드는 런바디챌린지는, 월 평균 2.1kg의 체지방을 감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독없이 4주 후 58%가 재구매 합니다.(다이어트 끝난 사람 제외)
4) 성과
- (주)인바디와의 협업 관계를 통해 ‘런바디’와 ‘런바디챌린지’는 400만 유저 인바디 앱의 2, 3번째 탭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효율적이고 폭발적으로 유저를 모으고 있습니다.
- 런바디 사용자 연간 +300% 성장, 런바디 다이어트 식품 매출 연간 +1081% 성장, 런바디챌린지 사용자 연간 +60%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