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미디어를 통해 브랜드 홍보를 할 경우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들 뿐 아니라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등 커뮤니케이션도 쉬워 효과가 높다.
반면, 단순 홈페이지 운용은 주소 알리기 등에 그치기 쉽니다. 개인은 물론 기업들도
광고/홍보에 활용하기 위해 쇼셜 미디어 마케팅을 도입하고 있다.
특정 쇼셜/카페/블로그/트위터에는 비슷한 관심과 인구학적 특징을 지닌 사람들이 모이기 때문에
최적의 광고, 홍보, 마케팅 타깃이 된다.
온라인을 통해 제품 개발 과정을 공개하고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와 테스트마켓에 대한 반응을
모으는 경우가 늘고 있다. 미리 잠재 고객들과의
정보 공유를 통해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를 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추세다.
온라인으로 접속한 방문자들은 회사의 최신 정보와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고
회사는 사용자들의 생생한 반응을 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