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소비재·기타
인터쿠아
산업
생활용품·소비재·기타
사원수
23명 (2023.03.31)
기업구분
중소기업
자본금
2억원 (2023.12.31)
설립일
2011.06.20 (14년차)
매출액
95억 2천만원 (2023.12.31)
대표자
설재한
주요사업
아크릴욕조,세면기,건축용강화플라스틱성형제품 제조/무역,전자상거래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주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왕림길 215 (왕림리) 주식회사 인터쿠아

재무분석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95억 2천만원
작년 대비
30%
상승
업계평균 대비
145%
상승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5억 7,484만원
작년 대비
49%
상승
업계평균 대비
261%
상승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3억 9,645만원
작년 대비
57%
상승
업계평균 대비
210%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양호등급
신용능력이 보통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처 가능하나, 경제 여건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3년 자산합계
75억 8천만원
작년 대비
12%
상승
2023.12기준

동종업계 순위

  1. 1위
  2. 2위
  3. 3위
  4. 4위
  5. 5위
  6. 16위
  7. 17위
  8. 18위
    (주)인터쿠아
  9. 19위
  10. 20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생활용품·소비재·기타]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19
05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왕림리소재 본사및 공사이전
02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왕림리소재 공장 신축
2018
08
충남 천안시 성환읍 왕림리 소재로 확장 이전예정
2017
07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정
2014
01
자본금 200백만원으로 증자
2012
09
본점이전 충청남도 아산시 윤보선로248본길 62-40 소재로 이전
2011
06
욕조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대표이사 설재한에 의해 (주)인터쿠아 설립
본점 : 충청남도 아산시 둔포면 신남리 625-1 납입자본금 : 40백만원
2003
10
인터쿠아 설립

고용현황

채용 History

2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은 2회입니다.
신입: 0회
경력사원: 0회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근무환경

기업소개

당사는 아크릴 욕조를 주생산품으로 시작하여, 월풀욕조 및 스파 등 고기능성 제품을 제조 및 판매 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국가표준인 KS규격 및 ISO9001 에 입각한 엄격한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고객제일주의, 완벽한 사후서비스가 밑바탕이 되어, 다년간 국내 유수의 건설사 및 주택리모델링 시장, 전원주택, 숙박시설 등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오랜시간 욕실만을 연구한 노력의 일환으로 위생관리 공간에서 휴게공간으로 변해가는 국내욕실문화의 기대치에 부흥하고자 천편일률적인 백색의 일반적인 욕조디자인에서 벗어나 다양한 소재 및 디자인,다기능 대형 스파, 시스템 레인 샤워 및 수전, 욕실용 악세사리를 출시하여 종합 욕실 자재 회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경영방침]
인터쿠아는 국내 아크릴 위생기기 시장의 도입기였던 2003년 설립하여, 욕실문화의 주류였던 아크릴 욕조에서 출발했습니다. 인터쿠아는 인체와 생활습관 등을 연구,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욕실문화의 선진화에 큰 기여를 해왔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욕조에서 시작하여 종합 욕실자재 전문 기업으로 한층 더 성장하기 위해 땀 흘릴 것이며 가치 있는 욕실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비전]

1. INNOVATION/혁신경영
인터쿠아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기술력 향상으로 품질 혁신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2. VALUE/가치 창조
인터쿠아는 21C 월풀 욕조의 선두주자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 창조를 추구합니다.
3. PEOPLE/고객 제일주의
인터쿠아는 철저한 품질관리와 완벽한 A/S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4. CHALLENGE/디자인
인터쿠아는 고객님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휴무·휴가·행사
주5일제, 연차제도, 반차제도, 육아휴직, 노동절 휴무
보상·수당·지원
퇴직금, 명절선물/명절상여, 주차 지원, 휴가비, 성과급
사내시설
기숙사 지원, 구내식당, 주차장
편의·여가·건강
건강검진, 점심 식사 지원

기업위치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왕림길 215 (왕림리) 주식회사 인터쿠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