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기업소개 ]
스톡스 주식회사는 건강관련 상품에 특화된 전문 유통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취급하는 상품의 부문은 식품의 경우 식약처의 인증이 된 건강기능식품을 중심으로 건강관련 식품이 중심이되며 이외에 의약외품, 의료기기, 뷰티, 기타 건강관련 잡화 등의 품목 등이 있습니다.
스톡스는 오프라인에 기반을 두고 다양한 브랜드의 광범위한 건강제품을 전문성을 가지고 지역별, 매장별 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특화시켜 전국적으로 유통하는 도매 벤더로서 국내 유일무이함을 자부합니다.
[ 산업동향 ]
소득 수준의 증가와 노령화로 국내 건강 관련 사업은 급속도로 팽창 성장하고 있습니다. TV와 유튜브 등 각종 매체에서는 하루도 빠짐 없이 각종 기능과 성분의 식품 들을 다루고 있고 국내 인구의 약 80%가 매일 어떤 형태의 건강 식품을 구매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 주로 한방 보약을 이용하거나 병원, 약국에서만 취급하는 고가의 영양제를 장만하여 섭취하던 높은 문턱의 시대는 세대의 교체와 함께 기능성이 인증된 각종 건강기능식품을 온오프라인에서 손쉽게 구입하여 이용하는 시대로 바뀌었고 그 시장은 폭발적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유통 업계에서는 수년간 H&B (헬스앤뷰티) 부문이 큰 화두로 자리 잡았고 다양한 매장과 판매 방식이 발달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코로나19의 창궐 이후 면역력의 강화와 예방 등 건강관련 상품은 필수화되고 그 성장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사업개요]
스톡스는 약 20여 유명 제약회사 브랜드의 각종 영양제와 유산균, 의료기기, 의약외품 등의 상품 유통 계약을 맺고 약국 외의 일반 유통 시장을 개척해왔습니다. 미국, 유럽 등의 선진 시장에서 오랜 시간 자리잡아온 드럭스토어의 컨셉을 일반 슈퍼, 마트, DC 매장에 하나의 코너로서 입점시켜 한국형 드럭스토어를 독자적으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약 50여 거래 점포가 있으며 전국에 걸쳐 분포합니다.
“누구에게나 손쉽게 누리는 건강”을 표방하는 스톡스는 앞으로도 일반 유통 시장에서의 건강 시장을 위해 매진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