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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기업분석보고서 2. 링크프라이스, 최신 트렌드 분석

2023.04.12 조회수 760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하여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1. 업계 트렌드

* 나노사회로 인한 데이터 경쟁
개인의 취향과 개성이 중요한 시대인 만큼 요즘의 사용자들은 남들과 다르고 싶은 욕구가 강하다. 이렇듯 사용자의 취향과 개성이 모두 달라 각자 트렌드가 쪼개진 사회, 그것을 가리켜 나노사회라 부른다. 나노사회는 구매 패턴에 변화를 가지고 왔다. 기업은 그 패턴을 알기 위해 부단히 애를 쓰고 있고, 그 방법으로 최대한 많은 데이터를 수집 중이다. 경쟁사보다 더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경쟁에서 이기는 열쇠이기 때문이다. 온라인 마케팅 업체 또한 타깃 대상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위해서는 더 방대하고 디테일한 데이터 수집이 필요하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지속적인 인기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중 기업의 브랜드 색깔과 잘 맞는 사람을 선정해 진행하는 마케팅이 연예인 등 전통적인 모델보다 더 높은 구매 전환율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꼭 메가급의 인플루언서가 아니어도 좋다. 적은 팔로워라도 인플루언서의 취향과 개성이 확고해 그를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이 모두 충성 고객이 될 수 있다면 메가급 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 업계의 분위기다.



2. 링크프라이스, 최신 트렌드

* 플랫폼 사업의 다각화
국내 최대 제휴 마케팅 플랫폼을 보유한 링크프라이스이지만 양적인 제휴 네트워크 제공에 그치지 않고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에 대해 늘 고민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자체 플랫폼과 서비스를 만들어냈는데, 대표적인 것이 라스트세이브와 링크애드엑스다. 라스트세이브는 국내 업체뿐만 아니라 해외 직구 사이트를 포함해 300여 개 쇼핑몰의 세일, 기획전, 핫딜 정보를 알려주고 할인 및 캐시백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링크애드엑스는 인터넷 사용자의 이용 패턴을 파악해 매체 지면 및 이전 방문 경로를 추적, 이용자를 분석한다. 광고주 사이트를 방문한 이후 이탈한 이용자에게는 이후 화면에 광고주 또는 관심 상품을 노출해 광고주 사이트로 재방문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링크프라이스는 이러한 서비스와 플랫폼의 다각화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 효율적인 서비스
효율적인 비용 운영은 링크프라이스가 창립 때부터 세워온 철칙이다. 이후 개발한 서비스 모두 광고 효율을 우선시한다. 예를 들어 링크애드엑스 서비스의 경우 요일, 시간, 디바이스 환경 및 예산 설정 등을 기본 항목으로 만들어 세밀하게 노출 조정이 이루어진다. 고객의 관심사와 특징(성별, 나이, 지역, 키워드 등)을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알맞은 광고를 노출해 광고비가 효율적으로 운용되는 것은 물론 광고주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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