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심층분석 2. 한국마사회, 최신 트렌드 분석

2023.11.23 조회수 8,667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하여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1. 업계 트렌드

2020년 국제경마연맹(IFHA)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경마매출 규모는 143조에 달한다. 경마산업에 말 생산·판매, 승마산업, 말 관련사업 등을 포함한 전 세계 말산업 시장 가치는 무려 360조원으로 추정된다. 여타 산업이 가치사슬 내에서 다른 산업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듯 경마산업도 말 생산, 경매, 승마산업과 함께 돌아간다, 쉽게 말해서, 경마시장이 흔들리면 연관된 1차(생산·사육), 2차(사료·설비제조), 3차(경마, 승마, 관광) 말산업이 함께 흔들릴 수밖에 없다. 코로나19의 시대, 세계경마시장이 비대면으로 진행되기도 했다.

국내 경마산업은 말산업 전체 규모의 90%에 육박하는 만큼,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경마 운영 중단 이후 산업계와 사회 전체에 끼치는 타격이 상당했다. 하지만 작년에 한국 경마 100년을 맞이하여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제3차(2022~2026) 말산업 육성 종합계획’을 마련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위축된 승마 산업을 새롭게 성장시키기 위한 일환이었다. 말문화를 통해 사회공헌을 강화 및 산업 가치 창출 확대에 더 힘을 실었다.



2. 한국마사회, 최신 트렌드

* 한국마사회,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1억원 기부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농어촌 지역의 가족돌봄청년(영케어러 : Young Carer) 지원 사업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경기 사랑의열매를 통해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동 기부금은 질병, 장애 등을 지닌 가족을 돌보며 재정적 어려움을 겪는 농어촌지역 청년들의 성장을 돕고자 후원됐다. 본 기부금을 통한 ‘가족돌봄청년(영케어러) 지원사업’은 한국마사회의 기부금 후원과 경기 사랑의열매의 사업 지원을 거쳐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수행된다. 기부금은 선발된 가족돌봄 청년들에게 인당 최대 500만원 한도로 지원되며, 생계ㆍ의료ㆍ주거 등 필요한 영역 전반에 걸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국내 유일 말산업육성 전담기관으로서, 동 사업을 말산업특구인 경기ㆍ전북ㆍ경북ㆍ제주 소재 농어촌 지역을 대상으로 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한국마사회, 함께일하는재단-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로컬(농어촌지역) 활성화 지원사업』 기금전달 한국마사회와 함께일하는재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함께 추진한 “2023년도 로컬(농어촌지역) 활성화 지원사업”(이하 지원사업)에 선정된 4개 기업에 프로젝트 사업비를 전달하는 기금전달식을 진행했다. 선정기업은 최대 2,500만 원의 프로젝트 사업비는 물론 1:1전문 컨설팅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