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분석보고서 2. 생활연구소, 최신 트렌드 분석

2023.03.27 조회수 584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해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1. 업계 트렌드

외출 자제, 재택근무 등으로 사람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전보다 길어졌고, 집안일에 대한 부담을 덜고, 건강한 휴식을 원하는 사람이 늘고 있어 홈클리닝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2015년 6조 원대였던 국내 홈케어 서비스 시장을 2022년부터 10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건강한 주거 환경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맞벌이 부부, 1인 가구의 증가 등 사회 구조적인 변화가 맞물려 홈케어 시장의 성장은 앞으로도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2. 생활연구소, 최신 트렌드

* 이제 청소도 비대면
생활연구소의 홈클리닝 앱 서비스 ‘청소연구소’는 모든 설정을 앱에서 해결할 수 있다. 예약 변경, 취소, 매니저 교체 등 수많은 선택사항을 전부 앱에서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이용자인 자신을 공개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이용자의 입장에서 매우 큰 매력 포인트다. 집이 더럽고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비대면이 아니라면 모든 부끄러움은 이용자의 몫이다. 생활연구소의 청소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어 원하는 시간대에 부끄러움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 차별화된 매칭, 교육 시스템
생활연구소는 더 나은 고객 경험을 만들어가는 데 집중한다. 첫째,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로 이용자와 매니저의 최적화된 매칭을 구현한다. 매니저가 선호하는 평수, 거주 지역, 청소 스타일 등 매우 많은 요소를 고려해 이용자와 매칭하기 때문에 이용자의 서비스 경험을 만족시킬 확률이 매우 높다. 둘째,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제휴를 맺고 서울 다섯 곳에 교육장을 만들었다. 매니저는 입사 후 무조건 5시간의 기본 교육을 받아야 하고, 이용자 불만 등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교육도 수강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고객 재구매율 85%를 달성했고, 매달 20%가 넘는 기록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이전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