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심층분석 2. TBWA코리아, 최신 트렌드 분석

2023.08.02 조회수 669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해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1. 업계 트렌드

* 디지털 기업으로의 전환
2021년 디지털 광고 시장은 31.5% 성장해 사상 처음으로 시장 규모 7조 원을 돌파했다. 이처럼 디지털 광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국내 종합 광고 대행사들이 디지털 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해 인수와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최근 이노션이 게임회사인 스튜디오레논의 지분을 인수함으로써 향후 이노션은 단순 광고뿐만 아니라 콘텐츠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제일기획 역시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채용하며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 시니어, 소비 시장의 큰손
고령화가 가속화되고 시니어가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하면서 시니어 비즈니스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2020년 고령친화산업의 시장 규모는 약 124조 원으로, 2015년 67조 원 대비 2배가량 증가했다. 특히 시니어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시대에 따라 변화함으로써 의식주 등과 관련된 필수 소비 지출이 아닌 쇼핑이나 외식, 오락, 문화 활동에 대한 소비 지출이 높아지고 있다. 업계에서도 이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일찌감치 간파하고 다양한 시니어 관련 상품을 내놓고 있다. 이에 따라 광고업계도 시니어 시장 마케팅을 활성화하고 있다.



2. TBWA코리아, 최신 트렌드

* TBWA코리아, 올림플래닛과 협력
TBWA코리아는 2022년 국내 대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올림플래닛’과 메타버스 브랜딩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양사는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브랜딩 프로젝트를 공동 개발 및 진행하고, 향후 메타버스 활용 광고 마케팅의 저변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또한 양사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공동 기획하고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가감 없이 공유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세미나를 진행, 마케팅 영역에서의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업무를 진행한다.


* TBWA Senior Lab 출범
TBWA코리아는 2020년 ‘TBWA Senior Lab’을 출범시켰다. 최근 몇 년 전부터 모두가 MZ세대에 주목하는 동안 높은 구매력을 가진 시니어 세대가 강력한 소비 주체로 부상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TBWA Senior Lab을 출범, 시니어 타깃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TBWA코리아는 ‘한국리서치 미래트렌드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시니어 타깃 커뮤니케이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시니어 타겟 마케팅을 펼치고자 하는 브랜드들에 가이드를 제공한다.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