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심층분석 2. 데상트코리아, 최신 트렌드 분석

2023.12.12 조회수 540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하여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1. 업계 트렌드

* 코로나19로 인한 스포츠 의류 시장의 급성장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국내 스포츠 의류 시장 규모는 2020년 5조 9,801억 원에서 2021년 7조 1,305억 원으로 급성장했다. 약 19%의 성장세다. 가장 큰 원인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분석된다. 팬데믹을 기점으로 해외여행이 억제되면서 사람들은 남는 자원을 운동과 패션에 투자했다. 건강을 중시하는 문화 역시 스포츠 의류 성장에 영향을 끼쳤다. 전염병의 여파로 건강 이슈에 대한 관심이 이전보다 많아진 것이 원인이었다. 질병관리청이 2022년 국내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금연, 절주, 걷기를 모두 실천하는 사람을 의미하는 건강생활 실천율이 2019년 28.4%에서 2021년 29.6%로 증가했다. 특히 실내보다 야외 운동을 선호하는 현상도 관찰됐다.



* 스포츠 의류 시장 핵심 고객층의 세대 이동
코로나19 이후 스포츠 의류 시장은 ‘부활’이라는 평가를 받을 만큼 무섭게 성장했는데, 여기에는 건강을 중시하는 핵심 고객층의 급부상이 있었다. 젊은 층이 건강한 삶을 추구하기 시작했고, 이는 ‘오운완(오늘 하루 운동 완료)’, ‘갓생(God(신)+生(인생), 계획적이고 부지런한 삶)’ 등의 신조어로 나타났다. SNS 역시 일조했다. 몸매 가꾸기, 바디 프로필 등의 결과물을 SNS에 올리고 즉각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는 자기 과시 트렌드의 네트워크에서 젊은 층들은 경쟁적으로 사진을 올렸고 덩달아 사진에 입고 등장할 의류의 소비량도 늘었다.



2. 데상트코리아, 최신 트렌드

* 고프코어룩 열풍 반영한 ‘얼터레인’ 출시
데상트코리아는 젊은 층이 핵심 고객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상황을 빠르게 반영한 전략을 내놓았다. 특히 2023년 9월에는 고프코어룩 열풍을 신속하게 반영해 ‘얼터레인’을 출시했다. 고프코어룩이란 아웃도어 시 가지고 다니는 견과류를 뜻하는 ‘고프(gorp)’와 자연스럽고 편안한 패션을 뜻하는 ‘놈코어(normcore)’의 합성어다. 아웃도어룩과 일상룩의 믹스매치 스타일링을 뜻한다. 캠핑이나 등산 분야 시장에서 MZ세대가 주요 고객으로 급부상했는데, 이들은 ‘중년의 패션’으로 여겨지던 등산복을 실용적으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여기에 스타일리시함을 더했다. 이는 단숨에 가장 트렌디한 스타일이 됐다.

데상트코리아가 내놓은 얼터레인은 ALL(모든 것)과 TERRAIN(지형)의 합성어로, 언제, 어떤 영역에서도 거리낌 없이 착용하고 연령, 시대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뜻을 담았다.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됐는데도 일상생활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상품으로, 이미 일본에서 크게 호평받아 출고량의 90% 이상이 소진됐다.



* 보온성과 트렌디함 담은 ‘캐나다 플리스 컬렉션’ 출시
데상트코리아가 2023년 9월 ‘캐나다 플리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세계선수권 캐나다 스키팀과의 파트너십을 활용한 제안으로, 겨울 스포츠에 강한 노하우를 담아 겨울철 외부 활동에 필요한 보온성을 트렌디한 디자인에 담았다. ‘본딩 플리스’, ‘셰르파 플리스’, ‘슈퍼 플리스’로 나뉘며, 얇은 소재지만 보온력이 좋은 상품과 보온력에 중점을 둔 상품 등으로 차별화했다. 이 외에도 대회를 뛰는 투어 프로에게 최상의 경기력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테크웨어 ‘스키마 테크 다운 재킷(SCHEMA-TECH DOWN JACKET)’도 출시했다.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