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상세
(주)신세계디에프
2018년 상반기
신세계디에프 신입 전문직/판매사원 채용박람회 후기
'가심비'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나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보다 '가심비'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가심비'란 가격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세계디에프는 '가심비'가 높은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쇼핑과 오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리테일테인먼트'로 대한민국에 돌풍을 일으킨 신세계그룹이 신세계디에프의 글로벌 프리미엄 면세점을 통해 또 다른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신세계디에프와 함께 하고 싶으신가요? 그 기회가 지금 여러분 앞에 열려 있습니다. 신세계디에프는 "전세계가 주목하는 프리미엄 면세점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잡코리아 강성복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 Q1.채용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 서류전형 >실무면접 > 임원면접 > 채용검진 > 입사순으로 채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Q2.지원접수 기간이 궁금해요!
- 2018년 4월 1일(일) 24:00까지 지원접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Q3.채용분야가 궁금해요!
- 고객센터, 그룹데스크, 일반사무, CS 강사, 매장판매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류전형
- Q1.모집직무별로 우대사항이 있나요?
- 고객센터, 그룹데스크, 판매사원은 외국어 가능자(중국어, 일본어, 영어)와 면세/유통업계 경험자를 우대하고 있고, 일반사무는 회계, 재무 관련 전공자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보훈대상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우대하고 있습니다.
- Q2.서류전형에서 지원자의 어떤 역량을 평가하나요?
-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식과 글로벌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주로 평가합니다.
- Q3.서류전형에서 팁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 인재상을 고려하고, 수강과목, 아르바이트, 프로젝트 등 직무와 관련한 경험을 담당자가 보기 좋게 작성하는 것이 하나의 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Q4.신세계디에프의 인재상이 무엇인가요?
-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 만족을 위해 헌신하는 인재, 고객의 패스웨이에 맞춰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인재, 환경변화를 예측하고 민첩하게 대비하는 인재입니다.
- Q5.공인 어학 성적 기준점수가 있나요?
- 별도로 제한 점수는 없습니다.
인적성전형
- Q1.인·적성 검사는 진행하지 않나요?
- 네, 인적성 검사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면접전형
- Q1.실무면접과 임원면접은 어떤 역량을 주로 평가하나요?
- 서류전형과 마찬가지로 서비스의식과 글로벌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주로 평가합니다. 이와 함께 직무와 관련한 경험이 있다면 경험에 관한 세부적인 내용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판매사원의 경우, 외국인 대상 판매 경험이나 온라인 판매 경험이 있다면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 Q2.면접 대비 방법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 다양한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계속 연습해 보는 것입니다. 예상 질문을 만들어 가족이나 친구와 연습할 수도 있고, 혼자 말하는 연습을 할 수도 있습니다.
- Q3.외국어면접을 시행하지 않나요?
- 별도의 전형을 갖춰 외국어면접을 시행하진 않습니다. 다만, 면접 과정 중에 지원자의 어학 능력을 확인하기 위해 질문이 나올 수 있습니다.
- Q4.면접 시 팁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 경험으로 자신의 가치를 표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경험을 활용하여 강점을 표현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회사
- Q1.근무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 주 35시간(5일X7시간) 근무하게 됩니다. 신세계디에프는 정시퇴근을 하여 삶과 일의 균형이 있는 삶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 Q2.휴가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나요?
- 면세점 특성상 자유롭게 휴가를 사용할 수 있진 않습니다. 다만, 파트너분들을 최대한 배려하기 위해, 파트너들 간 일정을 조정하여 휴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Q3.신세계디에프의 복리후생이 궁금해요!
- 4대 보험 제공, 경조사, 학자금, 의료비, 신세계그룹 임직원 할인 등 다양한 복리후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Q4.별도 교육 기간이 있나요?
- 실무에 바로 투입되어야 하므로 기본 OJT 교육을 받고 바로 실무에 투입하게 됩니다.
직무
- Q1.판매사원은 어떤 업무를 담당하게 되나요?
- 상품 판매 및 고객 응대와 재고관리 및 매출관리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시계, 주류/담배 부문에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 Q2.고객센터는 어떤 업무를 담당하나요?
- 프로모션 관리 및 사은품 증정, 시재관리 및 판매취소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 Q3.그룹데스크는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 가이드 입퇴점 등록 및 고객 응대, 단체 고객 출국정보 수정 또는 정산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Q4.일반사무는 어떤 업무를 담당하나요?
- 현금/상품권 환전 및 관리, 영업 오픈/폐점 지원(입출금 등), 여행사 및 가이드 수수료 정산, 인센티브 관련 고객 응대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 Q5.CS 강사는 어떤 업무를 담당하나요?
- CS 기획 및 고객서비스 교육을 담당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