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상세
한국후지필름투자(주)
2018년 상반기
한국후지필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상담회 후기
오늘은 건국대학교 학생회관에서 열린 한국후지필름의 채용상담회에 다녀왔습니다! 한국후지필름은 롯데그룹의 건설/제조부문의 계열사로서 사진필름, 인화지, 현상제, 현상인화기기, 사진감광재, 사진기기 판매, 수입, 생산 등 사진장비 및 광학용품 도매업체입니다. 이번 채용모집분야는 마케팅입니다! 한국후지필름의 자세한 채용소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담회 후기를 확인해보시죠!
잡코리아 강소현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 Q1.채용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나요?
- 서류전형> L-TAB > 면접전형 > 건강검진 > 입문교육 순으로 진행됩니다.
- Q2.지원서 접수 및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 접수기간은 3월 20일부터 3월 29일 목요일 6시까지 입니다. 접수방법은 롯데 채용 홈페이지 접속 후,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 Q3.채용모집분야는 무엇인가요?
- 마케팅입니다.
- Q4.하계 인턴십과 중복 지원이 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 Q5.채용규모가 어느정도 인가요?
- 마케팅은 0명입니다. 하계 인턴도 0명으로 뽑고자 하는 인원의 인재가 충족된다 싶으면 다 뽑는 편입니다.
서류전형
- Q1.어학점수의 기준이 있나요?
- 커트라인은 없습니다. 몇점이라서 떨어지는 기준은 없지만 업무에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기초적인 실력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 Q2.자기소개서 작성시 인재상을 반영해야 될까요?
- 인재상은 크게 반영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느 회사나 열정적이고 도전적인 사람을 뽑는 것은 같습니다. 자기소개서 내용이 정말 자기가 겪은 것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더 중요하게 평가하는 부분입니다.
- Q3.카메라에 대해서 잘 알아야하나요?
- 자격요건은 아닙니다.
인적성전형
- Q1.인적성 준비할때 TIP이 있을까요?
- 시간을 정해놓고 많이 푸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도움될 것입니다. L-TAB이 난이도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라서 연습을 충분히 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면접전형
- Q1.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역량면접과 PT면접을 진행합니다.
- Q2.PT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주어진 주제를 5~10분정도의 준비시간을 거친 뒤,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게 됩니다. 어떤 가치관이나 탈출구를 제시하는지 등을 평가합니다. 시간은 2~30분정도 소요됩니다.
- Q3.PT면접에 대한 TIP이 있나요?
- PT면접의 경우 정해진 답이 없습니다. 자신만의 생각, 가치관 등을 평가하는 자리이므로 말하는 태도, 그리고 질문에 대해서 유연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은 중간중간 하실 수도 있고, 발표가 끝난 뒤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당황하지 않고 그럴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 Q4.역량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임원면접이 없는 관계로 역량면접에서 마케팅 팀장, 매니저와 지원자 1명이 면접을 보게 됩니다. 질문은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한 관련경험에 대해서 질문합니다.
회사
- Q1.면접후 최종발표는 언제 인가요?
- 5월 중순입니다.
- Q2.재지원시 불이익이 있나요?
- 재지원시 불이익 없습니다.
- Q3.업무강도는 어떤 편인가요?
- 전체적으로 어렵지 않고 준수한 편입니다.
- Q4.부서배치는 어떻게 되나요?
- 교육을 마친 뒤 입사하게 되면 각부서 간에 협업이 필요한 곳으로 보내게 됩니다. 또한 부서이동도 가능합니다.
- Q5.교육기간은 어느정도인가요?
- 약 2주입니다.
직무
- Q1.마케팅 관련 필요한 경험이 무엇인가요?
- 여러 대외활동이나 공모전도 좋지만 꼭 마케팅과 직접적인 것이아니더라도 알바나 인턴과정에서도 분명히 마케팅과 관련된 경험들이 있을 것입니다. 어떤 알바를 하는데 어떻게 생각을 해서 이런 결과를 창출해냈고 그래서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하고 싶다는 것을 표현해주시면 됩니다.
- Q2.마케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 마케팅 직무는 제품 런닝주기 및 가격 기획, 채널운영계획 및 연/월간 매출계획 작성, 운영재고에 대한 수급관리, 시기와 제품에 적합한 프로모션의 기획/실행, 제품정보 관리 및 교육이 주요 업무입니다. 또한 해당 제품을 국내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각종 법규제 및 인증에 대응하고, 제품에 대한 클레임을 해결하는 일도 포함됩니다. 또한 프로모션 기획, 각종 이벤트 및 광고 기획안을 짜고 실행하는 일, 신제품 발표회를 기획하는일, 다양한 판촉물 제작 등이 포함됩니다
- Q3.필요한 어학능력이 있나요?
- 외국어(영어 또는 일본어)를 할 줄 아시면 도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