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4학년 때 졸업프로젝트로 게임 제작을 하였습니다. 시작과 끝이 있는 하나의 스테이지를 만들자는 목표로, 3개월 안에 온갖 지식을 활용하여 함께 나아가기로 하였습니다. 아쉬운점 1하지만 제작 도중 문제가 발생했는데, 조원 중 한 명이 취업해서 참여할 기회가 많지 않았고, 그동안 배웠던 지식을 어떻게 게임 제작에 활용할지 혼란스러워했었습니다. 당시 조장이었던 저는 우선 팀원들을 단합하는 게 최우선이라 생각했고, 이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팀원 모두를 모아 회의를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회의를 통해 팀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시간대를 찾아서 조율하였고, 게임 제작은 일주일에 2일 정도는 게임제작을 위한 방법들을 찾으면서 공부했고, 남은 3일에는 만나서 개발을 진행해나가며,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서로 머리를 맞대어 해결해 나갔습니다. 그렇게 우리는 3개월에 맞추어 결과물을 제출할 수 있었고, 우리의 목표인 [하나의 스테이지를 만들자]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경험을 통해, 저는 소통과 타인과의 협업으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좀 더 좋은 결과물을 도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서두에 결론이 나올 수 있도록 두괄식 작성을 해주세요. 어떤 경험이 가장 도전적이었고, 어려웠으며 이를 통해 어떤 배움이 있었는지 첫 문단에 작성하면 결론이 됩니다.
아쉬운점 2 이 경험이 왜 가장 어렵다 라고 말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발생하는 특별하지 않는 비슷한 난관과 어려움으로 보여져 나에게 가장 힘들었다 말할 수 있는지 생각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에서의 본인의 노력 또한 팀 프로젝트 당시 많은 지원자들이 비슷하게 해결하는 과정으로 작성되어 있어 무난한 내용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