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주문 건수 30개 달성”
2개월 동안 OO에 위치한 OOOO에서 인턴십을 경험하였습니다. OOOO는 한국의 패션, 뷰티, 잡화 제품을 수입하여 일본의 쇼핑몰과 오픈 마켓에서 판매를 하는 유통 업체입니다. 제가 맡은 업무는 방치되어 있던 아마존 재팬 판매자 계정의 상품 등록, 배송, 고객 응대를 처리하는 일이였습니다.아쉬운점 1
우선 주문이 들어오지 않는 이유를 알기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 판매 페이지를 검토하였습니다. 기존에 판매하던 상품의 소개가 짧고 글씨가 작아 잘 보이지 않는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상품 소개 이미지를 만들어 상품 판매 페이지에서의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후 판매되고 있는 상품 설명을 일본어로 설명할 수 있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제가 직접 만나 판매하는 것은 아니지만 상품에 대한 이해 없이 판매를 하는 것은 향후 고객 대응에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아쉬운점 2
처음에는 주소지 입력, 주문 관리에서 실수도 했습니다. 배송이 늦는다는 고객 문의에 직원분들의 조언을 구해가며 답장을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입사 당시 5개 정도였던 주문 건수가 2개월 만에 하루 30개가 되었습니다. 늘어난 주문건수 만큼 더 바빠졌지만 열정을 갖고 일했습니다. 가장 기뻤던 점은 상품 구매 후 고객들이 남겨 주신 별 5개와 후기였습니다. 상품이 좋고 배송이 빠르다는 후기 한 줄이 저에게는 정말 큰 성취로 다가왔습니다.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소제목을 통해 성과를 알 수 있다고 하더라도, 소제목과 내용은 별개로 생각하고 핵심내용을 서두에 배치해야 합니다. 서론 -> 본론 -> 결론의 구조가 아닌 성과를 포함한 핵심내용이나 결과를 첫 문장으로 보여주어야 지원자의 경험을 인사담당자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주어진 업무를 제대로 수행하기 위한 일들로 보일 뿐 지원자의 열정이 잘 드러나지 않습니다.
아쉬운점 3 인사담당자가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히 읽는 경우가 드뭅니다. 성과나 결과를 뒤에 배치하는 구조로는 자신의 경험을 효과적으로 보여주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