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매장에서 근무자들과 소통하며 업무조율에 대한 합의를 끌어낸 경험이 있습니다.
해당 매장은 짧은 시간으로 많은 사람이 근무하는 곳이었습니다. 하루에 모두 3~4시간씩 근무하다 보니 담당파트가 모호해지고 재고관리나 서비스제공이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근무자들과의 소통이 어려워 오전에 발생하였던 문제점들이 저녁 근무자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고, 결국 고객들에게 불만스러운 평가를 많이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서로 업무를 미루게 되면서 근무자 간에 갈등도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이 문제를 매장 관리자와 함께 해결하는 방안을 찾아본 결과 SNS를 이용하여 소통하려고 하였으나, 근무자들과의 유대감은 형성되었지만, 업무에 관한 내용은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매장 내에 업무에 대한 공지 노트와 메모판을 비치하였습니다. 문제점이 발생하였을 때의 대처방법 등을 공지 노트에 명시하고, 메모판과 SNS로 근무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였습니다. 그 결과 의견을 모두 수렴한 업무 지침이 형성되었고, 불량품과 유통기한 관리 등도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지침을 보며 업무분담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었으며, 서비스의 질도 향상되었습니다.좋은점 1
이를 통해 소통하며 근무하는 것이 얼마나 효율적이고, 큰 효과를 낼 수 있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한국연구재단에서도 팀 내는 물론, 다른 부서와도 소통하며 함께 근무한다면 분명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좋은점 1 질문의 요구사항과 맞지 않는 내용입니다. 본 내용은 조직의 문제점을 지원자가 해결한 사례입니다. 항목에서 요구한 것은 지원자와 의견이나 생각이 다른 조직원을 설득한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