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과 사회적 소통"
회사를 선택할 때의 기준은 첫 번째, 기술력, 두 번째, 사회적 소통입니다. 회사가 어떠한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이 기술을 통해 미래에 지속적인 발전이 가능한지가 중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기술력을 통해 공익증진을 위해 노력하는지가 저에게는 중요한 회사선택 기준입니다. 저는 현대자동차가 이 두 가지 기준에 모두 부합한다고 판단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1
현대자동차는 오랜기간 대한민국 자동차 점유율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우수한 기술력과 지속적인 기술 개발이 자동차 점유율 최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일례로 현재자동차는 현재 전기자동차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최근 코나 EV 가 1회 충전으로 1000km 주행에 성공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퇴보하지 않는 앞으로 나아가는 회사입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기술력을 토대로 사회와 소통하며 공익증진에앞장서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공익증진 목적으로 육성한 ‘이지 무브’라는 기업을 바탕으로 이동약자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진행하여 공익증진을 위해 이바지하고 있으며 서울대공원에 자동차테마 놀이터를 설립하여 시각장애아들도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쉬운점 2
이러한 이유로 저는 현대자동차에 지원하였습니다. 기술력과 이를 이용한 사회적 소통이 조화로운 현대자동차의 품질 분석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1 이 내용은 지원자의 기준이기 보다는 회사의 특징에 맞춰 쓴 기준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이런 느낌이 들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지원자가 왜 이런 기준을 가지고 있는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즉, 자신의 과거 행동이나 활동, 경험을 통해 이런 점을 중시할 수밖에 없는 명확한 이유가 제시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문제가 있는 내용은 아니지만, 특별한 내용도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즉, 많은 지원자들이 공통적으로 쓸 수 있는 쉽게 찾을 수 있는 내용이라는 점입니다. 이런 내용보다는 지원직무와 관련한 특별한 회사 지식이 호감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