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주)마이리얼트립

면접후기 리스트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구글미트를 이용한 화상면접이었고, 평일 오후(14:00 ~ 15:00)에 면접 보았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화상으로의 일대일 면접이었기 때문에 다른 지원자들을 볼 수가 없었으나, 잡코리아 지원현황에는 194명으로 나와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1명, 지원자 1명의 일대일 면접이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상담원을 뽑는다고 하면 상상할 수 있는 일반 면접이었습니다. 티키타카 형태로 답변을 이어나갔고, 상황면접(고객의 컴플레인에 어떻게 응대할 것인가)이 몇 개 있었습니다. 마지막에는 궁금한 것이 있으면 물어보라고도 하셨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주로 오프라인상의 고객응대 경험이 많다. 온라인 고객응대 부문에 지원한 이유가 무엇인가?
    A.아르바이트 경험을 쌓으려다 보니 오프라인 고객 응대 경험이 많이 쌓여진 것 같다고 했습니다. 온라인 고객 응대가 하고 싶다기보다는, 고객을 직접 대면하지 않고 즉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상담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게 스스로에게도 편리함을 가져 주기
    때문이라고 솔직하게 답변했습니다.
    Q.업계 다른 기업들도 많은데 마이리얼트립에 지원한 이유
    A.마이리얼트립 외에 경쟁사를 분석하고 갔던 상태인지라 어렵지 않게 답변했습니다. 같은 업계를 비교, 분석해보고 가시면
    좋습니다.
    Q.스케쥴근무를 잘 감당할 수 있겠는가? 근무 초반에는 유동적이지 않다.
    A."근무시간이 유동적인 게 일상에 변화가 있는 느낌이라 좋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다음 질문으로 "신입인 초반에는 시간대가 그리 유동적이지 않고 정해진 시간대에서만 일하는데, 그럼 그때는 지루하지 않겠느냐"라고 여쭤보셔서 순간 당황했네요ㅎㅎ..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친절하게 대해 주셨고 제가 답변할 때마다 무언갈 기재하시느라 바쁘셨습니다. 그래서인지 면접관 분과 눈을 맞추며 대화한다는 느낌
    보다는 세세하게 평가받고 있다는 느낌이라 끝까지 긴장되었던 것 같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제가 긴장한 티가 너무 나서 면접관께서 긴장하지 말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면접관께서는 지원자의 태도를 보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고객의 컴플레인에 당황하지 않아야 하기에 약간의 압박질문, 생각이 필요한 질문을 던지려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면접의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하는 바람에 답변을 많이 버벅거렸습니다. 상담원을 뽑는 자리에서 말을 버벅이는 것은 치명적인 단점으로 보였겠죠... 답변의 내용과 관련 없이 말투에서 이미 불합격 견적을 뽑지 않으셨을까 합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면접 전에 경쟁사를 분석하기 위해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이 업계에 회사가 많더군요. 항공이나 호텔 예약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이해하고 가시면 좋습니다. 마이리얼트립 홈페이지나 sns 본 적 있냐는 질문도 들어올 수 있으니 한 번 보고 가세요.
    무엇보다 답변 내용에 집중하기보다는 시종일관 침착한 태도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당황하는 모습에 그리 좋은 표정을 짓지 않으시는 게 보였거든요. 약간 압박질문이 들어와도 여유로운 태도가 가장 중요할 듯 합니다.

‘(주)마이리얼트립’ 진행 중인 채용공고

‘(주)마이리얼트립’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