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20 상반기

한국전력공사 인적성후기

일시
2020.08.21
경력
신입
조회수
11,846
인적성 난이도 매우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사장은 대구 exco였습니다. 30명중 29명이 응시했으며, 시험 준비물은 코로나 문진표, 수험표, 신분증이었습니다. 시험은 75분 이며 1교시 이후 쉬는시간 20분을 가졌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전공 문제로 조가용선 시설과 제1종 접지공사에서 잘 볼수 없었던 법규들이 나왔습니다. 과전류 차단기 시설에서 10m 이내에 대해 나온문제도 있었습니다. 법규를 제외한 계산문제는 평이했지만 유도기전력을 구하는 문제에서 전류가 줄어들어 유도기전력의 방향은 원래 -인데 전류가 줄어드는 +방향인 문제가 나왔습니다.패러데이 법칙과 렌츠의 법칙을 이용하여 전압을 구하는 문제 등이 나왔습니다. 설비의 경우도 조가용선을 예시로 든 제3종 접지공사 문제가 있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65분동안 55문제 풀어야 했고, 전공은 15문제 난이도는 중이었습니다. 평소 전기이론, 설비와 응용까지 꼼꼼히 공부한다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정확한 답을 구하기 위해 공식, 크기 ,방향 등을 알아야 했습니다. 고사실의 시계가 잘 안보인다 싶으면 요청해서 잘 보이게 놔달라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NCS는 정말 어려웠습니다. 피셋을 풀면서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 안배 잘하시고, 못풀 문제는 과감하게 포기하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한국전력공사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