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9 상반기

CJ제일제당(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9.08.01
경력
인턴
조회수
8,949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의 각 지역 중학교에서 시험이 실시되었고, 직군별로 같은 학교에서 시험을 치루었습니다. CJ제일제당 직원분들께서 굉장히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고, CAT/CJAT에 대한 사전 안내도 충분히 해주셨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언어추리(매우 어려움) - 고1부터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수준의 난이도였습니다. 평소에 언어 파트는 시간이 남을 정도로 풀었는데, 19년도 상반기 CAT 언어 파트는 약 70%정도밖에 풀지 못한 것 같습니다.
수리(보통) - 일반적으로 알려진 CAT의 난이도보다는 약간 어려웠으나, 전반적으로 평이했습니다. 수 추리는 사라졌습니다.
도형(어려움) - 사전에 안내받지도, 생각해보지도 못한 유형의 문제가 나왔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에 임하기 전 CAT 3권, GSAT 1권을 풀었으나, 큰 도움을 받았다고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2019년 상반기 CAT의 유형이 크게 변한 탓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반기엔 어떨지 모르겠으나, 많은 양의 문제를 풀어보는 것은 물론이고 적성의 접근법 자체에 대한 고민이 많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답안지를 보고 그냥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해당 답이 도출되었는지, 제시된 해답 이외의 다른 효율적인 해답이 있는지 고민해보는 것도 좋은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CJ제일제당(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