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8 하반기

대한항공 면접후기

일시
2018.08.21
경력
인턴
조회수
5,062
면접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강서구에 위치한 대한항공 인재개발원에서 오후1시30분에 치뤘습니다.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2명에 지원자는 한 조에 7명 정도 였습니다.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2:7 다대다 면접이었고, 토론면접이었습니다.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면접들어가기 전 조별로 토론주제를 공지하고 준비할 시간을 주면서 대기합니다. 이후 면접장에 들어가면 별도의 통제없이
바로 찬반토론을 진행합니다. 20분정도 진행후 개개인별에 대한 질문을 하고 이후 면접을 종료합니다.
대한항공 지원한 이유
대학교 시절 전공과목을 통해 항공산업에 대한 관심을 가졌습니다. 또한 과목별 프로젝트를 통해 항공기를 관리하는 회사에서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입사후 하고싶은 일
입사후 항공기를 정비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기계전기 부품 상태를 확인하고 안전상태를 체크하여 고객안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졸업후 뭐했는지 ?
졸업후 자격증 공부를 하며 전공지식을 까먹지 않으려고 했고 공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현장경험을 쌓아왔습니다.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하면 면접관들이 큰 반응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대답이 만족스럽지 않거나 논리적으로 맞지 않을 경우 면접관들이 이에 대해서 반박하는 추가질문을 해서 지원자들을 당황시켰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면접 시작전에 긴장을 풀어주어서 크게 부담은 없었으며, 면접자의 대답을 최대한 끝까지 들어주는 모습을 보여주어 면접자들이 대답을 할때 위축되거나 할말을 잊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배려해주셨습니다.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질문받았던 것들이 영양가없는 내용들인것 같아 아쉬웠습니다. 다른 지원자들은 자신만의 매력을 어필할수 있는 질문을 해주어 이에 맞게 대답했지만 저는 형식적인 질문을 받아 강점을 표현하기 어려웠습니다.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대한항공은 서류합격률이 상당히 높은것 같습니다. 다만 이를 믿고 대충서류를 작성하면 면접에서 생각치 못한 질문을 받거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질문을 많이 못받기 때문에 불이익인것 같습니다. 서류 때부터 면접을 고려해서 자소서를 작성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너무 답변준비를 열심히하면 오히려 생각치 못한 질문에 대답을 못할 수 있으니 마음을 가볍게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모두들 화이팅하세요 !

대한항공의 다른 면접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