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8 하반기

대한항공 면접후기

일시
2018.10.11
경력
인턴
조회수
6,172
면접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대한항공 본사에서 1차면접은 오후 1시, 최종면접은 오전9시에 보았습니다.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1,2차 모두 면접관 3명에 지원자는 5명씩 들어갔습니다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3명에 지원자는 5명씩 들어가는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먼저 자기소개 겸 지원동기를 물어보았습니다. 한명씩 순차적으로 대답을 하고 대답하자마자 바로 꼬리질문이 1인당 1~2개씩 달렸습니다. 그 이후에는 공통질문 하나에 대답에 따른 꼬리질문 형식으로 이어졌습니다.
지원동기는 무엇인가
공항에서 만나는 직원들의 인상이 너무 좋고, 친절과 공감으로 다가오는 자세에 감동을 받았고 그 추억이 너무 좋아 지원하였다
최고의 서비스는 무엇이라 생각하나
고객들을 최우선으로 대하는 자세와 공감과 경청으로 다가가는 모습이라고 생각한다. 진심으로 공감할 때 유대관계가 형성이 된다.
(개인질문) 해외에서는 무얼하였나
아프리카에 있는 국가에 주재원으로 파견되어 6개월간 근무를 하였고 이전에는 해외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세분 모두 자세히 경청해주고자 하셨고 분위기는 화기애애했습니다. 1차면접때는 결시자가 2명이 있어서 3명에게 집중적인 질의를 했고 2차에는 실무진이 아닌 임원급 면접관들이 자리하다보니 연령대가 다소 높아졌습니다. (1차는 40대, 2차는 50대 정도 되어보였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대기장소에는 물과 다과가 세팅되어 있어 대기하는 동안 긴장을 덜 수 있도록 배려를 해주었습니다. 면접 입실 직전 관리해주던 직원도 계속해서 말을 걸며 긴장을 덜도록 유도했습니다. 덕분에 면접장에서 편안하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게 된것 같습니다.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다대다 면접에 다소 취약한 면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대일 면접에 익숙한지라 다른 사람들이 말하고 있는 동안에 꾸준히 경청하는 모습을 보여야 하는 의지가 다소 약했던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발언하고 있을 때 조금 더 경청하는 자세를 보였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학원 다니지마세요. 특히나 지상직 준비하시는 분들중에서 학원이나 고액 과외를 수강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러나 제가 면접 장소에서 만난 학원출신 지원자들은 하나같이 복사 붙여넣기 같은 모습으로 정형화된 모습을 보여주어 제가 인사담당자였어도 싫어했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같은 직군을 준비하는 사람들과 모여서 스터디를 한다면 그게 훨씬 유익일 것입니다.

대한항공의 다른 면접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