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9 상반기

한국가스공사 인적성후기

일시
2019.06.26
경력
신입
조회수
1,986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세종대학교 군자관에서 시험을 치렀습니다. 해당 고사장이 조금 노후하고, 너무 넓어서 시험 환경은 조금 악조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시험 중간에 에어컨을 틀정도로 답답한 환경이었습니다. 그리고 수험표가 꼭 필요한데, 한분이 안들고 오셔서 시험을 치르지 못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이부분에 엄격합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NCS 시험 전 인성검사를 하는 부분이 조금 독특했습니다. 그후 NCS에서는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및 자원관리에서 문제가 나왔고, 그 후에 전공시험(화학)을 보았습니다. NCS 문제가 쉬운듯 한데 은근 두 선택지에서 정답을 고르기 힘든 정도로 까다로운 문제 유형이 많았습니다. 또, 시간이 많이 부족했는데, 평소에 시간을 재면서 실전 연습하는게 중요한듯 합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성검사를 빠르게 하실 수 있는 분은 빠르게 치시고 1분이라도 휴식시간을 더 가지시면 좋을 듯 합니다. NCS는 일반적으로 평이했고, 시험시간 안배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전공시험은 의외로 문제가 너무 평이해서 놀랐습니다. 간단한 계산 및 화공양론적인 문제가 있었고, 화공기사 수준에서 정말 깊지 않고, 넓게 공부하는게 중요한 듯 합니다. 천연가스 상식문제가 많이 헷갈리는데, 이부분은 어떻게 공부해야할 지 사실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한 문제가 기억이 나는데 그냥 찝고 넘어가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아요)

한국가스공사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