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상반기

GS칼텍스(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02.22
경력
신입
조회수
636
인적성 난이도 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5월 21일 잠신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5월 21일 오전 9시 20분이 입실 시간이었고, 정오를 조금 지난 낮 12시 30분에 시험 종료됐습니다. 안내문 덕분에 고사실의 제 자리를 찾는 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일반 시험과 별반 다를 것 없었습니다. 다른 점이라면, 입실할 때 나눠주는 맛있는 음료수와 쉬는 시간에 나눠주는 도넛이 작지만 감동적이었다는 점, 이것 하나를 들 수 있겠네요.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사무지각으로 이루어진 적성 검사를 먼저 보는데요. 영역이 3개로 나눠져 있는 만큼 각각 시간 분배도 따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에 비해서 풀어야 할 문제가 많아서 시간이 모자랍니다. 다음으로 한국사 시험이 있는데요. 이순신 장군이 승리한 해전 2개, 장영실의 발명품 2개를 적는 것처럼 굉장히 쉬운 난이도로 나옵니다. 하지만, 선택지가 여러개 주어지고 그중에서 고르는 형태의 문제가 아니라, 한국사에 전혀 관심이 없거나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주관식으로 직접 기입하는 형태의 시험이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습니다. 마지막 인성 시험은 제일 무난한 시험이었구요.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시간이 조금씩 남았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오답으로 인한 감점은 없다고 안내되므로, 시간이 모자라서 못 푼 문제는 찍기라도 해서 내는 걸 추천합니다. 정답률은 보장할 수 없지만, 오답으로 인한 감점이 없는 시험이라면 적어도 그냥 제출하는 것보다는 나을테니까요. 그리고 인성 시험의 경우 시간이 대부분 남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10분 전에는 조기 퇴실 가능하다고 해서 퇴실하는 사람들 많습니다. 이 시간을 잘 활용해서 잘못 마킹한 것은 없는지 검토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GS칼텍스(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