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9 상반기

GS칼텍스(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9.11.20
경력
신입
조회수
11,398
인적성 난이도 매우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잠신고등학교에서 일요일 오전에 시험을 보았습니다. 잠실쪽 고등학교여서 그런지 시험장 환경이나 주변 환경은 괜찮았습니다. 고등학교는 역에서 약 10분 정도 걸어야하는데, 초행길이 아니라서 어렵지 않게 도착했습니다. 지원자에게 생수도 지급해주었습니다. 수험표를 출력해오라고 하는데 저는 고사장에서 출력하였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GS 인적성은 유형이 다양하고 세분화되어있습니다. 단어연상, 언어이해, 언어추리, 단순계산문제, 수열, 도형추리, 사무지각영역 등등 8개 정도의 유형이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도형추리나 언어추리 부분은 IQ테스트처럼 느껴지기도 했는데, 예를 들어 9개의 서로 다른 단어가 주어지고 여기서 3개 이상의 단어를 보고 공통으로 추리해낼 수 있는 단어를 고르는 아주 고난도의 문제가 많이 나왔습니다. (이런 문제는 보통 다의어(눈, 밤 등)를 많이 활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외에도 한국사와 인성검사가 진행되는데 한국사는 엘지에서 보는 한국사와 비슷한 수준이고 인성검사도 무난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작년에 크게 준비를 하지 않고 응시했다가 인적성 검사에서 탈락했는데 올해는 좀 더 꼼꼼히 준비해서 인적성에 붙을 수 있었습니다. 먼저 시중에 나와있는 GS 책은 다 보았는데 모든 문제를 푼 건 아니고 제가 취약한 부분이나 다른 기업 인적성에는 나오지 않는 특이한 문제를 위주로 풀었습니다. 지에스는 한 영역당 10분 내외로 굉장히 짧은 시간이 주어집니다. 그래서 뒷부분은 거의 찍게 되기 마련인데 저는 감점이 없다고 생각하여 한 번호로 다 찍었습니다. 안찍고 그냥 내는 분도 계시는 것 같았습니다. 한국사는 따로 준비하지는 않고 기본 지식으로 풀었습니다.

GS칼텍스(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