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하반기

㈜국민은행 인적성후기

일시
2017.02.23
경력
신입
조회수
1,174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여의도 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보았고 2시 40분에 시작하여 5시 40분에 시험이 종료 되었습니다. 불꽃축제날 시험이 치뤄져서 고사장에 음악소리가 들리고 시끄러웠는데 감독관님들이 모두 친절하셔서 좋은 이미지로 기억에 남았습니다.수정펜은 사용할 수 없으며 논술연습장 1장 제공됩니다. 논술시험 종료 10분전부터는 답안지 교체가 불가능합니다. 이점 유의하셔서 답지교체는 미리미리 하세요. 다른회사 인적성과 겹쳐서인지 결시자가 꽤 많았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논술1시간, 일반상식1시간으로 진행됩니다. 논술은 평이하고 포괄적인 주제가 출제되었고 공부한 내용을 나름대로 잘 엮어서 작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시간은 충분히 주어지지만 시간 배분을 잘못하시면 마무리 할 때 급하게 결론을 짓게 될 수도 있으니 너무 여유있게 작성하시면 안됩니다. 일반상식은 언어8문제, 한국사 8문제. 그외 기타상식 6문제, 나머지 28문제는 경제 금융 파트로 출제 되었습니다. 시중의 문제집과 경제 시사용어를 공부하고 시험을 봤는데 실제 시험에서는 공부한 부분이 출제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이공계열이라 그런지 경제경영상식은 용어부터 모르는 내용이 너무 많았습니다. 한국사 문제도 지엽적인 것들이 많았고 근현대사 파트 비중이 높았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찍기 가능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않으십니다. IT직무지원자들이 대부분 이공계열이라 경제금융등 일반상식 파트에 대부분 취약합니다. 따라서 논술에서 합격과 불합격이 많이 판가름 나는 것 같습니다. 상식부분은 단기간에 공부하기 어려우니 논술 연습에 더 집중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국민은행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