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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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하반기

국가철도공단 인적성후기

일시
2020.01.28
경력
신입
조회수
7,713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대전 충남대에서 봤습니다. 수도권에서 지방을 처음 내려가봤는데 지방에서 서울로 시험보러 다니시는분들은 고생이 많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험환경은 현직이신 직원분이 수험생들 잘봐서 꼭 봤으면 좋겠다라고 말했고 상당히 편안한 분위기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 철심 포화-> 동기임피던스 낮아진다.

2. SCR -> pnp 3단자

3. SCR 게이트전류증가 오버전압 감소

4. 3상 전파 -> Edc= 1.35E(입력교류상전압) , 3상 반파 Edc=1.17E(입력교류상전압)

5. 통호 : 아크의 유출

6. 동기기 안정조건

7. 타여자 무부하전압 112v

I=Ia=0, V=E

8. 정류자 전동기 보상권선-> 역률개선, 전기자반작용 개선

10. 전동기 속도 공식

N=k(V-IaRa)/파이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여기도 모듈형 위주로 나왔는데 간간히 문제해결이나 자원관리에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요소가 있지만 이러한 부분을 감안하고 서라도 다른 영역들을 먼저 푸셨으면 좋겠습니다. 시간관리에 신경을 쓰면서 자신이 약한 부분은 나중에 풀고 강한부분은 먼저 풀어 최대한 많은 시간을 확보해야 정답률도 올라가고 마음이 편해집니다. 또한, 전반적인 시험운영에 자신감이 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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