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21 하반기

국가철도공단 인적성후기

일시
2022.01.11
경력
신입
조회수
4,720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소재 중학교에서 진행됐습니다. 교내 주차 불가했고 인근 주차장 사용해야 합니다. 입실할 때 발열체크, 문진표 제출하고 손소독 실시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환기 중이 상태였는데 응시자들에게 맞춰서 냉난방 조절 해주셨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총 2교시, 3영역으로 진행됐습니다. 인성검사, 직업기초, 직무수행 세 영역이었고 직업기초 후에 휴식시간이 있었습니다. 직업기초는 시중 문제집에서 볼 수 있는 유형들로 출제됐고 특이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수정테이프 사용이 불가능해서 마킹에 신경을 써야 했습니다. 언어는 지문 읽고 내용 찾기, 추론하기 등이 출제되었고, 수리는 도표해석 등이 출제되었습니다. 평소에 ncs를 한 번이라도 접해본 적이 있다면 익숙한 유형들이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간관리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시간 내에 정확하게 푸는게 많이 풀고 틀리는 것보다 합격률이 높아 보입니다. 문제가 바로 안 풀리면 과감히 넘어가는 연습을 미리 해두어야 시험에서 당황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수리는 난이도가 높지 않은데 시간이 촉박한 유형이라 꾸준히 공부해서 감을 잃지 않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 수정테이프 사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필기 응시 안내를 꼼꼼히 확인하고 미리 전략을 세워야 할 것 같습니다.

국가철도공단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