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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좌우명, 생활신조' 그냥 묻는게 아니야

2016-02-25 13:45 8,418

 

 

 

동아제약이 2월 28까지 2016년 상반기 신입/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동아제약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에서 취재했다.

 

좋은일 연구소 전문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자소서항목 핵심키워드

 

생활신조(300자)


전문가TIP

자기소개서의 항목중 생활신조는 지원자를 파악하고, 채용하려는 회사의 인재상과 부합하는지를 판단하기 위한 문항입니다. 동아제약은 전 계열사를 하나의 그룹으로 통칭하고자 명칭을 고민하면서,‘SOCIO`란 그룹명을 사용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사명의식을 담고 있습니다. 동아제약의 이 같은 정신을 본받아 생활신조를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좌우명` 혹은 `생활신조`를 묻는 항목은 어찌보면 단순해보이지만, 회사에 지원하는 지원자의 태도, 마음가짐, 가치관, 인재상 등을 파악하는 좋은 항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자기소개서에서 빠짐없이 등장하곤 합니다. 생활신조는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유리한 방향으로 문장을 다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행복하게 살자`처럼 자신에 초점을 맞춘 생활신조 보다는 `주변을 행복하게 만드는 사람이 되자`처럼 조직과 단체를 생각하는 생활신조가 유리합니다.

   
성격소개(300자)


전문가TIP

성격의 장점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와의 연관성과 기업의 인재상을 고려해야 합니다. 자신이 가진 장점 중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 혹은 동아쏘시오 그룹의 ‘창의적인 동아인, 봉사하는 동아인, 협동하는 동아인’ 인재상에 부합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300자 이내의 짧은 글이므로 자신의 성격 강점을 소개하고 이를 드러내는 사례를 간략하게 제시하세요. 단점은 별도로 묻지 않았으니 작성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봉사할동, 학교생활,연수, 여행경험 등 (300자)


전문가TIP

동료 및 주위 사람들과의 융화력을 바탕으로 협업할 수 있는 ‘협동하는 동아인’ 인재에 부합하는 사회경험이나 해외경험을 작성하면 됩니다. 업무 수행 시 동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집단과의 교류 능력이 점차 중요하게 평가 받고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단계가 복잡해지면서 자신이 속해있지 않은 사람들과의 교류가 활발해졌기 때문입니다. 경험 중 특히 이런 면모가 드러나는 사례가 있는지를 생각해보세요.

   
지원동기(희망업무 포함) (400자)


전문가TIP

지원동기와 희망업무에 대한 이해도와 목표의식을 확인하는 항목입니다. 여러 회사 중에서 왜 동아제약에서 일하고 싶은지를 묻는 것이므로 자신과 회사와의 연결고리를 찾아 내용을 작성해야 합니다. 동아제약은 일반 소비자들이 처방전 없이 약국 등에서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을 주 사업분야로 하고 있습니다.

이 문항은 지원하는 직무 관련 역량, 강점과 경험을 토대로 지원직무에서의 잠재능력을 확인 할 수 있어 인사담당자가 가장 관심을 가지고 읽는 항목입니다. 회사에 입사하여 업무를 잘 수행 할 수 있는 이유를 들어 인사담당자를 설득한다고 생각하고 작성하면 됩니다. 직무와 연관된 자신의 역량과 강점이 잘 드러나는 직무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를 뒷받침하는 사례는 당연히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장래포부 (250자)


전문가TIP

뚜렷한 목표의식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전문가가 되겠다.’ ‘최선을 다하겠다.’와 같은 포괄적이고 추상적인 목표가 아닌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입사 후 계획을 작성해야 합니다. 단기, 중장기 목표를 제시하고 목표에 대한 실천방법을 함께 작성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가진 역량, 기술, 경험을 토대로 동아제약에 입사하여 어떤 성과를 나타낼 수 있는지와 포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입사 직후, 입사 5년, 10년 후와 같이 단기 목표와 장기 목표로 나누어 지원직무에서의 자신의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면 됩니다. 이때 달성 가능 기한과 목표를 수치로 표시하고 전반적인 행동 계획(액션플랜) 또한 함께 나타내세요.

 

동아제약 면접 기출문제


1.영업에 대해 말하시오

2.존경하는 인물은 누구인가?

3.주량이 어떻게 되는가?

 

 

동아제약 기업 핫이슈

 

<기업소개>

 

2013년 3월 4일 설립된 동아제약은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비자들이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주 사업분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박카스, 판피린, 써큐란, 가그린, 모닝케어, 템포 등이 있습니다. 동아제약은 창립 당시의 ‘좋은 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민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창업정신을 그대로 계승할 것입니다.

 

<사업영역>

 

1. 산업의 특성

인간의 생명과 보건에 관련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제약산업은 정부의 엄격한 통제와 관리 아래에 있습니다. 의약품의 허가, 보험 약가 등재뿐만이 아니라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다른 산업에 비해 그 과정이 매우 엄격하게 관리됩니다. 제약산업은 경기 변동에 비교적 비탄력적인 성향을 보여왔습니다. 일반의약품의 경우 경기 변동과 계절적 요인에 다소 영향을 받는 편이나, 전문의약품의경우 의약품의 특성상 안정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2.국내외 시장 여건

2014년 국내 제약시장 규모는 약 14조 3,850억원으로 전년도 대비 5.6% 성장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전문의약품 시장이 12조 4,450억원, 일반의약품 시장이 1조 9,400억원으로 전년도 대비 각각 5.7%, 4.8% 성장하였습니다.

인구고령화 및 경제수준 향상에 따른 의료 서비스 기대치 상승, 이에 부응하는 의약품 연구개발 활성화 등으로 인해 국내 제약산업의 계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약 600여개 제약사들이 국내 제약시장에서 경쟁 중이며, 이중 완제의약품을 생산하는 업체는 250개 내외입니다. 국내 제약사들의 연구개발 능력 및 투자는 선진국에 비해 낮은 수준이므로 대부분의 회사들은 특허가 만료되는 제품에 대한 제네릭 의약품 개발에 집중하고, 이에 대한 업체간 경쟁이 치열한 편입니다. 또한 국내 제약사의 해외 매출은 대부분 원료의약품 및 수출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자가개발 신약을 기술수출하여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는 지속적으로 약가규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제약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통해 제약산업 구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제약산업의 선진화 의지를 밝히고 있습니다. 기존 제약사들의 핵심경쟁요소가 마케팅력이었다면 앞으로는 신약 R&D 역량과 우수 의약품의 품목 경쟁력, 글로벌 시장경쟁력이 중요한 핵심 경쟁요소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습니다.

 

3. 점유율 및 경쟁요소

완제의약품 부문은 국내 일반의약품 시장에서 약 5% 내외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완제의약품 부문은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시장지배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의약외품으로 전환된 박카스는 뛰어난 현금창출력을 보유하고 있는 장수브랜드로 고객충성도가 높습니다. 박카스를 제외한 일반의약품부문은 바이엘 및 GSK의 제품도입 효과로 매출 증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박카스는 마케팅 효과 및 박카스의 약국외 판매(의약외품 전환)에 따른 유통용 신규제품 박카스 F의 출시 효과가 이어져 전년 동기 대비 4.8% 신장한 1,541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고, 일반의약품 분야(OTC)는 시장 환경의 변화 및 자연재해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와 대비 0.3% 감소한 814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 건강기능제품의 매출액은 3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하였습니다.

 

4. 판매 경로 및 전략

 

 1) 판매경로

 ① 일반의약품 등: 회사->약국->소비자 또는 회사->의약품도매상->약국->소비자

 ②기타: 회사->유통업체(도매상)->소매상->소비자

 

 2) 판매방법 및 조건

 영업사원들이 약국, 의약품도매상 등을 직접 방문하여 다양한 판촉활동을 실시하며, 유통별로 대금회수조건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부대비용의 부담 방법은 거래실적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부담합니다.

 

 3) 판매전략

일반의약품 등의 경우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 등 판촉활동의 강화를 통해 시장지배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한 신약개발 및 우수 신약 도입 등을 통하여 국내 매출 및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업내용>

1.R&D

동아제약은 업계 최고의 Total Healthcare 회사로 도약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아제약은 2013년 3월 1일 회사분할을 통해 보다 전문화된 헬스케어 사업 영역에서 R&D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글로벌 브랜드 일반의 약품,신규 기능성 천연물, 혁신적인 소비자 헬스케어 제품의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지향적인 R&D 개발을 통해서 대형브랜드를 개발 하고자 합니다.

 

 1)연구활동

동아제약 연구개발 부문의 중장기 비전은 국내 최고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 효능형 대형제품 발매, 개별인정형 건기식 제품의 동아 브랜드 구축입니다. 중장기비전 달성을 위해 “To maximize therapeutic performance through combined pharmaceutical technology” 슬로건 아래, 소비자의 건강유지, 질병예방, 경증질환의 치료에 효과가 우수한 제품개발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아제약의 연구과제는 Consumer healthcare 제품개발(OTC,Healthcare),개별인정형 건기식 제품개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① OTC 제품개발-OTC 신약연구, 브랜드제품연구, 효능형 신제품연구

 : 동아쏘시오 그룹의 강점인 신약연구 역량과 제품개발연구 역량을 결합하여 독점성분의 임상개발을 통한 OTC신약연구, 브랜드 제품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제품력 강화연구(Extension 제품개발, 임상효능입증), 신시장 창조와 대형시장 진출을 위한 효능형 제품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② Healthcare 제품개발-브랜드제품연구, 신제품연구

 : 국내 1위 구강청결제 브랜드인 가그린을 중심으로 오랄케어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효력평가와 임상시험을 통하여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강건강뿐만 아니라, 국민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개발하여 향후, 중국, 미국등으로 진출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③ 건기식 제품개발-개별인정형 건기식 제품연구, 해외개발연구

 :  다기능성, 고기능성의 독점가능한 신소재를 탐색발굴하여 인체적용시험을 통하여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개발 건기식제품에 대해 국제규격에 부합하는 허가자료와 임상자료를 확보하여 이머징 마켓과 글로벌 마켓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연구성과


 1) 가그린

 : 1986년 국민의 구강건강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국내 최초로 개발된 구강청결제품입니다

발매초기에는 충치예방목적의 플루오르화나트륨을 함유한 제품으로 시작하였으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현재는 양치질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세균까지 99.9% 살균력을 가지는 염화세틸피리디늄 성분과 충치예방 목적의 플루오르화나트륨이 복합함유된 제품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이용의 가그린, 치주질환 환자를 위한 액상치약인 검가드, 소비자 편의성을 위한 스프레이, 희석액, 파우치 등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되고 있습니다. 동아제약에서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여러 가지 다양한 타겟, 제형의 제품을 연구개발 진행하여 국내 1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자 하며, 향후 글로벌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2) 모닝케어

 : 2006년 발매된 음주 전후 숙취해소를 위해 개발된 제품입니다.

체내 알코올 대사작용을 활성 시켜 알코올 분해효과를 나타내는 글루메이트(GMT-ALT)라는 성분을 고함량 함유하고 두통, 구토, 구취 등 숙취증상을 완화시켜 줄 수 있는 과라나, 갈근, 상엽, 오리나무, 울금, 양파 추출분말을 함유한 제품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일본산 글루메이트(GMT-ALT)와 동등이상의 효과를 갖는 국내산 원료(미배아대두추출물, Rice Soybean Extract : RSE)를 개발하였고, 액제 가용화 연구를 통해 기존보다 두 배 많은 3,200mg까지 첨가한 제품인 “굿바이알코올 모닝케어”를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식약처로부터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원료인 유산균발효다시마추출물을 함유한 개별인정 건강기능식품인 “모닝케어 플러스”를 개발하였습니다. 유산균발효다시마추출물에는 신경전달물질인 GABA(Gamma-Amino Butyric Acid)가 다량함유 되어 있을 뿐 아니라 알코올 분해효소 활성 강화 및 손상된 간조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임상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동아제약은 알코올 분해, 흡수지연 및 숙취 원인,숙취 증상에 대하여 연구하고 다양한 효력평가와 임상평가를 통해 제품력을 강화하여 숙취해소음료 시장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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