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8 상반기

(주)삼양사 인적성후기

일시
2019.05.30
경력
신입
조회수
3,451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동국대학교 문화관에서 실시했습니다. 수험번호는 건물 외벽에 크게 붙어있었습니다. 그리고 각 고사장 반 앞에도, 책상 위에도 수험번호와 이름이 붙어있으니, 헷깔리지 않고 잘 찾아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필기도구 외에는 아무것도 책상 위에 올려 놓을 수 없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도형, 한국사와 한자 문제가 나왔습니다. 언어는 얼마나 빨리 푸는지 시간이 더 중요해보였습니다. 추리와 도형은 앞부분에서 어떻게 풀어야하는지 설명을 자세히 해주기 때문에 집중해서 풀어봐야합니다. 문제 개수가 많다보니 초반에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이해하지 못하면 헤맬 수 있습니다. 한국사와 한자 문제는 쉬운 편이었습니다. 점수도 카운트 안된다니 그냥 형식상 보는 것 같았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다른 대기업 인적성과는 좀 다른 유형이라 문제집이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당황할 수 있지만, 막상 풀다보면 다른 기업보다 쉽다고 괜찮다고 생각도 될 것입니다. 하지만, 초반에 문제 유형을 잘 캐치하지 못하고 헤맨다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초반에 집중해서 문제 형식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적성 비는 따로 주지 않습니다. 끝나고 인적성 참여했다는 증명서는 받아갈 수 있습니다.

(주)삼양사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