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6 하반기

(주)삼양사 인적성후기

일시
2017.09.21
경력
인턴
조회수
5,333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사장은 일산에 있는 킨텍스 2전시장 6B홀에서 오후 1시에 치뤄졌습니다. 대형 건물을 빌려서 하는 거라 다른 학교에서 치는 인적성보다 좋은 환경에서 치뤄졌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하필이면 지하철파업이 있어서 서울역에 일찍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지하철이 잡히지 않아 애를 많이먹었습니다. 넉넉히 출발하시길 바래요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과목 수가 많았고, 언어 수리 한자 한국사 상식 추리 사무지각 영어 이렇게 나왔습니다. 대부분의 문제들은 짧은 시간안에 풀어야하므로 간단하게 나왔지만, 그 중에서 몇 문제들은 지문도 길고 시간을 많이 할애해야 풀 수 있는 유형들이었습니다. 수리같은 경우 간단한 사칙연산이지만 3자리수가 나오면서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려 많이 풀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영어는 정말 생소한 단어들만 나와서 제 같은 경우엔 토익보다 어려웠다고 생각해요. 언어랑 추리는 타기업들과 비슷했구요. 사무지각은 실수만 안하면 돼요. 갯수찾고 하는 거거든요.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삼양그룹 인적성을 준비하시는 취준생 분들은 타 대기업들 인적성 검사랑은 전혀 방식이 다르므로 다르게 준비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저는 따로 삼양그룹 인적성 교재를 구매하였고, 지문이 길고 오래걸리겠다 싶으면 1초만에 스킵하고 문제를 빠르게 푸는데 집중했습니다. 틀리면 감점이 있다고 하여 찍지는 못하였고, 최대한 쉬운문제 위주로 많이풀고 정답률을 높이기 위해 애썼습니다. 실전에서 시계를 볼틈이 없을정도로 시간이 짧으므로 연습하실 때 스톱워치를 켜놓고 빠르게 정확하게 푸시는 연습을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문제는 몇십문제인데 시간은 5분,10분 이렇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주)삼양사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