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6 하반기

삼성SDI(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02.28
경력
신입
조회수
852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2015년 10월 18일에 시험을 봤습니다. 시험 환경은 무난했습니다. 사람들은 많았지만, 답답한 것 없이 나름 쾌적한 환경에서 시험을 보아서 전반적으로 시험 환경에 대해서 만족합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추리가 일단 앞 부분이 어려웠지만, 뒷 부분은 쉬웠습니다. 수리는 응용계산과 자료해석 유형으로 문제들이 나오는데, 응용계산 문제보다 자료해석 문제가 비중이 훨씬 많았습니다. 응용계산 유형의 문제의 경우 문제를 푸는 데 복잡한 계산이 사용되거나 하지는 않았으나, 자료해석 문제들이 훨씬 많아서 자료를 분석하고 이해한 뒤 풀어야 하는 문제들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조금 어려웠습니다.

시각적 사고는 조각 찾는 문제가 어려웠습니다. 상식의 경우 경영, 경제, 과학, 역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제가 출제되었지만, 역사의 경우 한국사 문제와 세계사 문제가 나왔는데, 특히 세계의 많은 나라 중 삼성이 주로 최대 공략하는 시장이 중국으로, 중국 시장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그런지 중국 문제의 비중이 높았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각 영역별로 시간이 주어지는데, 각 영역별로 시험 종료되기 3분 전에 3분 남았다고 알려주는 방송이 나옵니다. 찍는 것이 불가하니, 모르는 문제는 그냥 넘기시고 아는 문제 위주로 최대한 많이 푸세요. 그게 최고의 전략인 것 같습니다.

삼성SDI(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