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21 상반기

삼성전자㈜ 인적성후기

일시
2021.09.13
경력
신입
조회수
6,965
인적성 난이도 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으로 인적성 검사를 실시했다. 수리영역과 추리영역으로만 이루어진 시험이었다. 해커스 책 2권 난이도보다 쉬웠다. 수리영역은 시간안에 다 풀었고 추리영역은 6개 풀지 못했다. 책상위는 모든 물건을 치워야 한다. 화면이 큰 노트북을 사용하면 더 편리할것이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수리영역은 자료해석 문제가 많이 나왔다. 앞에 식 세워서 푸는 문항 수가 줄었다. 자료해석 보기들이 예상 문제보다 까다롭지 않았다. 마지막에 수열 문제가 나오는데 쉽게 풀리지 않아 당황스럽다. 등차 등비 계차수열 연습을 좀 해두면 도움이 될것이다.

추리영역은 논리추론 영역 문제가 많았다. 몇몇 문제는 해커스 책에서도 볼 수 없는 유형이었다. 범인 찾기 문제 중에 단서를 통해 범인이 특정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예를 들어 1. A가 범인이라면 B가 거짓말이다. 2. B가 범인이라면 ~~이다. 3. C가 범인인 경우는 3가지이다. 등) 이 부분이 가장 까다로웠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계산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정말 많이 노력했다. 부족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준비하면 충분히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다. 서류 발표나고도 시험 날 까지 시간이 많기 때문에 미리 준비 할 필요까진 없었던것 같다. 서류 넣고 인적성 특강을 찾아 들어보고 유형을 익히고 있다가 서류 발표 후 부터 스퍼트를 올렸던 것이 도움이 됐다. 방학부터 준비하면 힘빠져서 집중하지 못할 것 같다.

삼성전자㈜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