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21 상반기

삼성전자㈜ 인적성후기

일시
2022.12.08
경력
신입
조회수
8,604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코로나로 인해 각자 집 또는 독립된 공간에서 실시하였으며, 실시하기 일주일 전에 예비소집일을 통해 고사 장소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였다. 시험 중간중간 쉬는 시간에 주기적으로 앞, 뒤, 양옆 등을 촬영해서 보여줘야 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수리와 추리만 보았으며, 각 30분이고 각자 모니터에 제한시간이 나온다. 코로나 이전에 고사장에서 보던 것과는 다르게 난이도가 쉬웠다. 컴퓨터를 키고 온라인으로 봐서 그런지, 시각적으로 가독성이 떨어지거나 계산이 복잡한 문제들은 잘 나오지 않았고, 계산이 비교적 깔끔하게 떨어지는 문제가 많이 나왔다. 시각적 자료의 경우도 페이지가 끊긴 다거나 보기가 어렵다거나 그런 문제들 없이 깔끔했다.
다만, 숫자의 단위가 커서 손으로 일일이 적어서 풀기에는 제한이 있는 문제도 있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적성고사인 만큼 모의고사를 볼 때에도 책으로 풀기보다 온라인 환경에서 풀어야 시험환경에 익숙해지는 것 같다. 제한시간이
30분 정도로 짧다 보니, 문제를 손으로 다 적어서 풀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온라인으로 연습할 때 눈대중으로 어느 정도 푸는 연습도 해야 될 것 같다. 주변에 보니 인적성에서 떨어지는 사람들은 별로 없어서, 오프라인 시험보다는 합격률이 높은 것 같아 준비하기 까다롭진
않은 것 같다.

삼성전자㈜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