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7 하반기

교보생명 인적성후기

일시
2018.01.04
경력
신입
조회수
1,136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 용산에 위치한 고등학교에서 오후에 보았습니다. 시험이 오전타임, 오후타임으로 각각 나누어져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고사장 환경은 나쁘지 않았으나 문제는 중고등학교 고사실에서 쉽게 보이는 현상으로 주변에 다리떠는 사람이 있으면 잘 보인다는 것이었습니다. 주변에 다리떠는 사람으로 인해 고생했던 시험입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교시 인적성 2교시 매경테스트였습니다.
인적성은 나누어준 필기구만 사용해야 하고 문제지에 표기도 못 하게 되어있어서 문제푸는데 있어서 불편하였습니다. 그래도 문제 난이도는 높지가 않아서 그 불편함이 크게 작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적성은 언어와 수리 두 과목으로 나누어져 있었고 수리는 역시 나누어준 미니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었고 이로 인해 표에서 증감률 계산 등에 있어서 용이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인성으로 문제 수가 많았고 고르는 방식이 불편했습니다. 예를 들어 4개 항목이 있으면 이 중 가장 가까운 것을 고르고 가장 먼 것도 고르는 방식이었습니다. 매경테스트는 전형적인 매경테스트로 평이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바로 옆에 다리떠는 사람으로 인해 2교시 매경테스트 시험까지 고생했던 사람으로서 저처럼 고생하지 마시고 다리떠는 사람이 있으면 바로 감독관에게 알리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시험에 악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인성을 중요시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같은 경우 인성에서 탈락하였습니다. 나름대로 솔직하게 골랐다고 생각했는데 결과를 보니 인성에서 알 수 없음으로 나와 탈락하였다고 합니다. 인성검사라는 것이 정말 최소한만을 탈락시켜야 하는 시험이라고 생각하는데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4개 항목 중 가장 가까운 것 가장 먼 것을 골라야 하기 때문에 4개 다 본인과 가까워보이거나 가장 멀어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그 중 가장 가까워보이는 것 가장 멀어보이는 것을 그때마다 선택을 하였는데 여러분들은 여기서 노하우를 아셨으면 합니다 그래야 저처럼 안 탈락합니다.(전 다른 기업 인성검사에서는 탈락해본적이 없으나 여기만 떨어졌습니다.)

교보생명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