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6 하반기

교보생명 인적성후기

일시
2017.03.30
경력
신입
조회수
1,728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한양공업고등학교에서 시험을 치루었습니다. 교보생명에 들어가기 전에 신입사원으로 추정되는 사원들이 휴지 및 용품을 나누어주며 응원해줍니다. 그런 모습 보면서 나도 미래에 저 자리에서 서야지 하면서 기운을 얻었습니다. 시험 시간은 13:00 ~17:00 약 4시간 소요되었고, 12:30 부터 입실 가능하며, 12:50 까지 입실해야 합니다. 필기구 외에 책상에 올려놓을 수 없었으며, 따로 지우개 수성펜 등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경제경영테스트와 언어, 수리, 추리 정도의 문제가 나왔습니다 . 경제경영테스트의 경우는 시중에 판매하는 매경테스트 수준으로 어렵지 않게 나왔습니다. 언어영역은 문맥이나 논리의 흐름이 맞는 여부를 묻는 문제가 많았고 난이도는 역시 평이했습니다. 수리도 그다지 어렵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추리역시 평소 인적성 문제를 푸는 사람이라면 쉽게 했을 것입니다. 다만 하루 안에 경제경영테스트와 인적성을 치기 때문에 컨디션 조절과 시간 관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교보생명의 인적성 검사는 난이도는 평이한 편입니다. 때문에 결과에 대한 평균도 비슷한 것으로 들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인적성 문제 많이 풀고 익숙한 사람에게는 어렵지 않을 것이지만, 그만큼 노력도 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는 급하게 공부를 했기에 버거웠습니다. 인성검사 조차도 마지막으로 제출했으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격했습니다. 그러니 다들 희망을 잃지 마세요. 모두들 수고하여 건승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교보생명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