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6 하반기

롯데건설(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01.19
경력
신입
조회수
1,111
인적성 난이도 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사장은 롯데건설에서 면접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언어추리, 독해, 상황분석, 수리 등의 과목이 있었습니다. 과목당 시간은 30분정도 주어졌던 것으로 기억되며, 문제의 난이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롯데건설 본사 회의실에서 시험을 봤으며, 고사장 환경은 좋았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추리, 독해, 상황분석, 수리 등의 과목이 있었습니다. 문제의 난이도는 비교적 낮으며, 롯데같은 경우는 인적성에서 많은 인원을 거르지 않았기 때문에 부담감 없이 시험에 응할 수 있었습니다. 못 푼 문제는 없었으며, 그나마 어려웠던 과목이 있었다면 자료가 주어졌을 때 올바르게 독해한 후 적용시키는 독해 과목이 까다로웠습니다. 하지만 흐름을 타고 집중하신다면 모든 과목을 접근하는 데 큰 어려움이 있으시지는 않을 겁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롯데같은 경우는 인적성에서 많은 인원을 거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문제집을 사서 준비하시기보다는 다른 기업들의 유형들을 익히고, 까페같은 곳에서 롯데 인적성을 본 후기글이나 유형같은 것을 파악하고 시험장에 들어가신다면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또한 롯데는 하루에 면접과 시험을 다 보는 시스템이기에 면접과 시험 사이에 시간 분배와 체력 분배를 잘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전에 시험을 보시면서 긴장을 푸시고 오후에 면접을 보는 게 조금 더 좋을 것 같습니다.(물론 기업에서 정해주는 대로 해야 하지만..)

롯데건설(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