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하반기

GS칼텍스(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02.10
경력
신입
조회수
867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2016.10.09에 오전 8:30 압구정고였습니다. 같은 날 현차 등이 있어서 결시율이 높았습니다 (25명 중 7명 결시)
감독관 분들이 모두 나이스했고, 처음에 비타민 워터를 나눠주고 중간 휴식시간에 도넛을 나눠준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주어진 시간 내에 빠르게 많은 문제를 푸는게 중요했습니다. 딱히 문제들이 어렵진 않았습니다만 시간 내에 문제를 다 보는 것 자체가 버거웠습니다.

특히 5분내에 20문제 이런식이었는데 저는 문제집에 문제를 먼저 풀고서 마킹하는 습관을 갖고있어서 고생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문제들은 6개의 단어를 주고 3개의 단어로 유추되는 단어 고르기... 매우 어려웠어요ㅠ 다 두개단어로 유추되는 다른보기들이랑 섞여있어서ㅠㅠ..

전 한국사에 엄청 취약한 상황이었는데 한국사도 매우매우 쉽게나왔습니다. (고구려와 접했던 나라 등)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gs칼텍스는 인적성을 외주 업체에 맡기고 있어서 그런지 이번 인적성에는 지난 해와는 전혀 다른 유형의 인적성이 나왔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시중에 있는 gs칼텍스용 인적성 책을 파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내년에 준비를 하는 후배를 위해 조언을 해줘야한다면 우선 모든 인적성 시험들을 아우르는 책을 먼저 풀고 시간이 남으면 각 회사의 특별 유형을 살펴보는 식으로 진행하라고 조언해줄 것 같습니다.

GS칼텍스(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