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6 하반기

(주)케이티디에스 인적성후기

일시
2017.02.22
경력
신입
조회수
2,353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0월 8일 오전 9시에 무학중학교에 입실해서 시험 봤구요. 시험은 낮 12시쯤 끝났고, 퇴실하고 나서 시간을 보니, 낮 12시 30분쯤 됐습니다. 오전에 시험이 시작되어 정오에 끝나는 시험이라고 보시면 되고요. 무학중학교에서 시험 고사실 환경이 나쁘지 않아서 시험에 잘 집중해서 시험 치를 수 있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합격 통지 후 준비할 시간이 굉장히 짧았습니다. 언어추리의 경우 문제집을 풀었을 때보다 못 풀어서 실제 시험에서 반절 정도 밖에 풀지 못했으며 어렵다기보단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실수하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언어 영역 역시 반절 밖에 풀지 못했으며, 지각 정확의 경우 스피드가 가장 중요한 편입니다. 응용 수학은 소금물 문제가 어려운 탓에 당황해 반절 좀 넘게 문제를 푸는 데 그쳤습니다. 직무 해결 능력 문제의 경우 학교를 다니며 했던 취업 활동 경험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직무 분야 덕분에 붙은 것 같다는 예상을 해봅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전체적으로 조언을 드리면, 문제를 많이 푸는 것보단 얼마나 정확하고 확실하게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찍는 경우 불이익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찍지 않는 걸 추천드리며 KT 적성의 경우 시간이 굉장히 짧은 편이며, 인성의 경우 일관성과 솔직함이 핵심이라고 하니, 거짓으로 꾸며서 답 마킹하지 마시고, 일관적으로 솔직하게 풀어나가시면 시간에 쫓기지 않고 합격률도 높아질 것 같습니다.

(주)케이티디에스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