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뒤로

기업심층분석 1. 한솔섬유, 채용분석 및 기업정보

2023.05.12. 조회수 9,500


 

한솔섬유는 결원 충원 또는 사업확장 등 필요에 따라 수시로 인재를 채용하는 상시 채용 제도를 주로 운영하고 있다. 간혹 공채를 진행하기도 한다. 한솔섬유 채용사이트 모집공고나 잡코리아 등을 통해 채용 실시 여부/일시/자격요건 등을 수시로 확인해야 한다. 다만, ‘사업부(해외 영업)_미국바이어’는 [인재Pool]에 등록된 입사지원서를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한솔섬유, 기업 개요

1992년 12월 16일 창립해 현재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한솔섬유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필리핀, 과테말라, 니카라과 등지의 해외 공장과 국내 공장에서 니트제품을 생산해 미주지역, 일본, 유럽으로 수출하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섬유기업으로 손꼽힌다. 2022년 기준 전 세계 7개 국가에 법인을 설립해 16개 자체 공장을 가동 중이며, 613개 라인에서 월간 약 3천 6백만 장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베트남에는 월 300만kg의 원단생산을 하고 염색가공을 하는 공장인 Global Dyeing을 운영하고 있다.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지난 30여 년간 200배 이상의 괄목할 만한 매출 신장을 이뤄내고 있으며 , 2021년 기준으로는 1조 2,989억 원의 연매출을 올렸다. 계속해서 마케팅, 디자인 등 내부역량을 강화하고 자체 생산 기지 및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 팩토리를 건설해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한솔섬유는 기업의 가치 창출을 넘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녹색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를 위해 ESG 관점의 업무 방식을 내재화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아름답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기업 정보_더보기


한솔섬유, 인재상

인성
긍정적 사고 / 끈기있고 강한 도전자세 / 조직의 핵심가치 존중 / 사명감

팀워크
열린 사고 / 존중과 배려 / 유연한 소통 능력

전문성
현장감 있는 지식 / 자기계발을 발판으로 완성되는 지식 / 문제해결능력과 창조력 / 고객 지향적인 전문능력

1. 서류 전형 패스하기

한솔섬유는 업계 특성상 인재가 필요할 때마다 충원하는 수시채용을 주로 실시한다. 회사의 필요에 따라 공채를 실시할 경우도 있다. 지원서 제출 후, 최소 일주일에서 최대 6개월(인재Pool)이 소요될 수 있다. 서류 결과 발표 후, 일주일 내로 면접 전형을 실시한다.

서류 전형에서는 합격자 인원의 3배수 정도를 선발한다. 서류 전형을 위해 해외 영업 팀장 중 일부를 선발해서 서류 전형 위원단을 구성한다. 신입사원에게 업무 스킬을 기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공이나 인턴 경험은 크게 의미를 두지 않는다. 한솔섬유와 맞는 사람인지를 중점적으로 보게 된다. 따라서 한솔섬유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고 관심이 있는지를 적극적으로 표현한다면 담당자들의 눈에 띌 수 있다.

바이어별로 팀이 구성되다 보니 팀워크를 잘 이룰 수 있는 사람인지 여부를 자기소개서에서 가장 비중 있게 본다. 어떤 일이든 기존에 해왔던 대로 똑같이 하기보다 항상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개선점을 찾는 혁신 마인드가 있는 사람을 높이 평가한다. 벤더업은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는 측면이 강해 문제점을 못 보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합격 자소서_더보기


2. 면접 전형 패스하기

예전에는 중역 5~6명과 지원자 5명이 多대多로 30~40분간 면접을 진행했으나 분위기가 위압적이고 질문이 한 사람에게 집중될 수 있는 단점이 있었다. 최근에는 본인이 배치될 부서의 임원진, 실무진이 면접관으로 들어온다. 지원자의 역량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도록 多대1(지원자) 질의응답 방식이며, 시간은 약 30분~1시간 정도 소요된다. 인성 및 역량면접으로 진행되며,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평이한 질문이 주어진다. 경우에 따라 어학(영어/일본어)면접을 동시에 하는데, 원어민 면접을 따로 하지 않고 면접관이 인성 면접과 동시에 진행한다.

패션은 역동적인 비즈니스이기 때문에 낯선 것에 대한 적응력이나 새로운 걸 받아들이는 데 익숙한 인재가 요구된다. 업계와 회사에 대한 관심을 많이 피력할 수 있으면 좋다. 한솔섬유는 팀워크를 많이 강조한다. 팀워크에는 리더십도 필요하지만, 신입의 경우 팔로우십도 필요하다. 상사가 제대로 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팔로우십과 아랫사람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리더십이 모여서 팀워크를 구성하기 때문이다. 한솔에서는 팀 하나가 바이어별로 구성되고 옷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팀워크에 따라 다른 퍼포먼스가 나온다.

면접 시 Business Casual 착용이 원칙이며, 지원자의 첫 인상을 보여줄 수 있는 자리이므로 깔끔하고 단정한 옷차림이 좋다. 단, 디자인 부문의 경우 디자이너로서 본인의 감각과 개성을 어필할 수 있는 복장이 더욱 좋다.

해외법인 지원자의 경우, 물리적인 거리로 인해 ‘화상 면접(본사 면접 대행)’으로 진행한다.

모든 신입사원은 3~6개월의 인턴 기간을 거친다. 총 두 번의 평가를 받게 되며, 근무 3개월 후 1차 평가를 거쳐 정규직 조기 전환 기회를 부여한다. 1차 평가에서 정규직 전환이 되지 않은 경우, 6개월 시점에 2차 평가를 진행한다.


#면접 후기_더 보기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