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뒤로

기업심층분석 1. 와디즈, 채용분석 및 기업정보

2023.01.25. 조회수 17,267

 

 

와디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다. 아이디어나 기술은 있지만 자금이 부족하거나 시장에서 테스트가 필요한 개인 혹은 기업이 와디즈 플랫폼에 미출시된 상품을 올려 다수로부터 펀딩을 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2022년 현재 와디즈는 500만명 이상의 회원수를 확보했으며, 8000억원 규모의 펀딩을 성공시켰다. 

 

모회사인 와디즈㈜와 자회사인 와디즈파이낸스 주식회사, 와디즈 파트너스 주식회사가 각각 기업 활동을 영위하고 있다. 와디즈의 채용 정보는 잡코리아 및 와디즈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자회사를 포함한 모든 채용 공고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지원할 수 있다. 와디즈의 채용 공고는 디테일한 것으로 꽤 정평이 나있다. 맡게 될 업무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할 뿐 아니라 그 직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갖춰야할 핵심 역량과 필요한 자격이 무엇인지를 밝히고 있다. 가령 AM(Account Manager) 직무의 경우 분석력, 집요함, 협업력이 필요하다고 공개하고 있는 것. 채용 공고를 자세히 읽고 자신의 역량을 대입해서 지원서를 작성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상시 인재풀 등록을 해두면 적합한 포지션 발생 시 채용팀에서 연락을 준다. 

 

개인이나 기업을 돕는다는 미션이 있기 때문에 ‘옳은 일을 한다’는 가치를 충족시켜 주는 곳이고 그러한 가치를 이해하면서 끈기있게 완성된 결과물을 만들어낼 인재를 찾고 있다. 스타트업이니 만큼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고, 업무 자율성도 주어지나 업무 강도는 있는 편. 직원 대부분은 판교 본사에 근무하고, 공간 와디즈 직군은 성수에서, 영업 PD의 경우에는 고객사와 접근이 쉬운 강남 거점 오피스를 중심으로 근무하게 된다.


와디즈, 기업정보

회사명 | 와디즈
영문회사명 | WADIZ.,ltd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42, PDC A동 4층 402호
홈페이지 | https://www.wadiz.kr/web/main
대표번호 | 1661-9056
사업종류 | IT 서비스 및 IT 컨설팅
취급품목 | 정보 서비스업
매출액(2021) | 236억
사원수(2021) | 322명

와디즈, 기업개요 

와디즈는 ‘올바른 생각이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을 토대로 자금의 수요와 공급을 연결함으로써, 기업과 고객이 직접 만날 수 있게 하는 라이프디자인 펀딩 플랫폼 기업이다. 금융 시장의 자금이 창업 기업이나 스타트업 등 꼭 필요한 곳에 흘러가 더욱 성장하는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12년 5월 설립 이래, 현재까지 약 43,000건의 중개, 총 8,000억 원 규모의 펀딩을 성공시키며 국내 대표적인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스토어, 공간 와디즈, 투자서비스 등을 통해 메이커와 서포터를 연결하고 자금 조달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와디즈 파트너스를 통해 직접 투자 및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스타트업 종합지원 플랫폼으로서 기업의 시작과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와디즈의 펀딩 카테고리에는 테크·가전, 패션·잡화, 뷰티, 푸드, 여행·레저, 캐릭터·굿즈, 스포츠·모빌리티, 베이비·키즈, 반려동물, 게임·취미, 컬쳐·아티스트, 클래스·컨설팅, 출판, 기부·캠페인 등을 포함하고 있어 전 분야를 커버한다. 이중에서도 내셔널 캠핑 텐트 등은 13분만에 29억을 펀딩하는 등 분야별 히트 기록을 세우고 있다.


#기업정보_더보기


와디즈, 인재상

와디즈는 서로를 지지하고 도전을 즐기는 기업문화 안에서 아래 5가지 원칙을 가지고 일합니다.

 

1) 우리는 옳은 일을 합니다. 

누구에게나 떳떳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회를 어지럽히고 정의를 훼손하는 사업을 하지 않습니다. 정직하지 않은 고객 및 파트너와 일하지 않습니다. 

 

2) 급변의 물살을 즐기며 앞서 나갑니다. 

세상에 없는 방식을 가장 먼저 적용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데 그치지 않고, 끈기를 가지고 완성된 결과물을 만들어 냅니다. 

 

3) 팀원 간의 필요를 채워줍니다. 

정치적/감정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공정하게 행동합니다. 우리의 가치에 부합되지 않는 행동에 이의를 제기합니다. 성취는 축하해주고, 실패는 격려해줍니다. 

 

4) 파트너와 고객에게 긍정적인 기억을 남깁니다. 

파트너와 고객의 필요를 정확하게 이해합니다.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노력합니다. 최고의 결과물로 파트너와 고객을 만족시킵니다. 

 

5) 재무적인 이익을 추구합니다. 

의사결정 시에는 원칙을 기준으로 위험요소를 고려합니다. 우리는 옳은 일을 올바른 방식으로 할 때 최고의 성과를 얻는다고 믿습니다.

 

 

와디즈, 채용포인트 

서류전형 ▶ 1차 인터뷰 ▶ 2차 인터뷰 ▶ 처우 협의 ▶ 최종 합격



 

 

 

1. 서류전형 패스하기 

잡코리아 와디즈 사이트에 상시로 올라와있는 채용공고를 확인한 후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한 메이커 경험이 있는 사람, 작은 기업의 제품을 브랜딩하고 판매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 리워드 PD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뛰어난 사람, MD 또는 MD와 유사한 직무를 경험해본 사람, 와디즈에서 5회 이상 펀딩에 참여해본 사람, 다양한 유형의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 사람, 창업 경험이 있거나 창업팀에서 활동한 사람, 창업가들의 비전과 어려움에 공감하며 직접 발로 뛰는 영업을 해온 사람이라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해 더욱 좋은 지원서를 쓸 수 있다. 포트폴리오를 첨부할 수 있으니 가능한 자신의 역량을 PPT 파일로 증명하기를 추천한다. 와디즈 프로젝트를 면밀하게 분석해서 뽑아낸 공통의 인사이트로 지원서를 쓰는 등 자신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지원서나 포트폴리오에 녹이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이다. 

 

 

2. 면접전형 패스하기 

먼저 와디즈에서 가장 많이 채용하는 PD 직무의 경우, 어떤 방식으로 일하는지 살펴보자. 30여 명의 PD가 각각 자신의 프로젝트를 여러 개 운영하기 때문에 개별성과 독립성을 갖고 일한다. 하지만 매주 함께 모여 각자의 프로젝트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 피드백을 주고 받는다. 또한 랩별로 모여 정기적으로 ‘데이터스터디’를 하는데 함께 성공 케이스스터디를 하기도 하고, 영업 현장에서 활용하는 꿀 팁을 공유하기도 한다. 

 

일하는 방식에 맞춰 스스로 자신감 있게 일하면서도 동료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함께’ 성장하려고 하는 인재를 뽑고자 한다. 면접에서도 이런 부분에 초점을 맞춰 인터뷰가 진행된다. 도전적이면서도 남의 성장을 도우려는 자세가 있는지,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는지 등을 확인하게 된다. 특히 ‘진국이’로 대표되는 와디즈 인재상에 대한 이해는 면접 합격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다. 

 

기출문제 1. 만약 동기들보다 성과가 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기출문제 2. 와디즈가 추구하는 가치(진국이)를 아는지 

기출문제 3. 어떤 관점의 전문가가 되고 싶은지 

기출문제 4. 다른 회사가 아닌 와디즈를 선택한 이유 

기출문제 5.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알게 된 자신의 장점과 단점

 

 


필진 ㅣ이숙은 잡코리아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임동규 ldk0126@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