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뒤로

기업심층분석 1. 덴티움, 채용 분석 및 기업 정보

2023.10.13. 조회수 720

임플란트 기반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업, 덴티움이 기업과 함께할 유능한 인재를 모집한다. 세계적인 고령화 추세로 미래 성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는 임플란트. 여기에 활발한 디지털 덴티스트리 연구로 치과 디지털화 선봉에 선 덴티움과 미래 치과 산업의 발전을 이뤄가고 싶은 지원자라면 덴티움의 채용 계획을 관심 있게 지켜보자.

덴티움, 기업 개요

덴티움(Dentium)은 의료용구 및 장비를 제조/판매하는 ‘비오스텍’으로 2000년 6월 설립됐다. 2001년 영국 NOA사로부터 ISO 9001 인증을 획득, 특허 출원한 것을 시작으로 유럽 CE 인증, 미국 FDA 인증, KFDA 인증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의 인허가 및 인증을 획득했다. 덴티움의 주력 제품은 국내 최초로 특수 표면처리 기술(SLA)이 적용된 임플란트 제품이다. 덴티움의 임플란트는 20년간의 임상 데이터를 통해 완성된 생체 친화적 표면처리 기술과 외형적 심미성이 더해진 제품으로, 임플란트 식립 후 체결성, 안정성, 호환성이 모두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덴티움은 임플란트 시술에 필요한 수술도구 제품뿐만 아니라, 정교하고 편리한 치료를 위한 치과 기자재, 치과 재료, 골이식재(합성골) 등의 생체 재료를 연구/개발/생산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 자체 기술로 개발한 레인보우(rainbow) CT, 밀링머신, 구강 스캐너 등의 통합 임플란트 시스템을 자체 생산하고 있다. 디지털을 이용한 CBCT(콘빔CT)와 치과용 CAD/CAM 등 디지털 제품도 자체 기술로 개발해 판매 중이다. 2022년 11월 기준, 매출의 70% 이상이 해외 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다. 임플란트 부분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2위, 글로벌 시장 점유율 6위를 기록하고 있다. 2017년 3월 거래소에 상장했다.



#기업 정보_더보기


덴티움, 인재상

열정(PASSION)

-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에너지
- 일에 열렬한 애정을 가지고 열중하는 마음

긍정적인 마인드(POSITIVE)

- 주어진 환경을 적극적으로 헤쳐 나갈 수 있는 원동력
- 직장생활의 새로운 활력소 역할로 자아실현의 밑거름


1. 서류 전형 패스하기

지원서의 각 항목에 기재된 내용과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지원자가 지원 직무와 회사에 적합한 자격, 경험, 열정을 가진 인재인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신입 사원 서류 전형 자기소개서 항목은 성장 과정, 성격 및 장단점, 교내 생활, 지원 동기 및 포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나의 관점이 아닌, 인사 담당자의 입장에서 쓰는 것이 좋다. 간결한 문장, 인사 담당자를 납득시킬 수 있는 구체적 사례 그리고 지원자의 역량을 기업에서 어떻게 발휘할 것인지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니 참고하자. 기업과 직무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적절한 역량을 어필하고, 지원 이유나 자신의 소신을 이야기할 때에는 경험 등 구체적 사례를 예로 드는 것이 진정성을 더할 수 있으니 기억해 두자.



2. 면접 전형 패스하기

1차 면접과 2차 면접 모두 다대다로 진행한다. 자기소개서에 기반한 질문, 기술 및 인성 질문이 주를 이루며, 해외 업무 관련 직무라면 영어 면접을 추가로 실시한다. 영어 면접의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다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이다. 면접 질문 또한 자기소개서에 기반한 질문, 개인 이력, 인성 및 기술 질문 등 평이하다.

면접 전 기업에 대한 세세한 자료 조사는 기본이다.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자세히 파악하고, 최근 몇 년간의 재무 정보도 숙지하는 것이 좋다. ‘디지털 덴티스트리’가 최근 임플란트 기업의 최대 화두인 만큼 관련 산업 전반의 트렌드와 함께 덴티움은 물론 경쟁사에 이르기까지 관련 사업 내용을 파악해 면접 시 거론한다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해외 사업에도 집중하는 기업인 만큼 해외 진출 사항과 해외 임플란트 산업 동향에 대한 조사도 함께 하면 좋을 것이다. 신입인 경우 기업에 대한 관심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끈기와 근성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 뭐든 쉽게 포기하지 않고, 단체와 잘 어울리는 성격임을 강조해 보자.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