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2건 전문가분석 등록일순 등록일순 조회순 평점높은순 평점낮은순 상세검색 채용설명회 상세검색 초기화 검색 근무형태 전체 신입 인턴 학력사항 전체 고등학교 졸업 대학 졸업(2,3년) 대학교 졸업(4년) 석/박사 졸업 지원분야 전체 기획·전략 법무·사무·총무 인사·HR 회계·세무 마케팅·광고·MD 개발·데이터 디자인 물류·무역 운전·운송·배송 영업 고객상담·TM 금융·보험 식·음료 고객서비스·리테일 엔지니어링·설계 제조·생산 교육 건축·시설 의료·바이오 미디어·문화·스포츠 공공·복지 기업형태 전체 30대그룹 매출1000대기업 대기업 공공기관 공사협회 외국계 중견기업 코스피상장 코스닥상장 합격자소서 리스트 넷마블(주) 2022년 하반기 신입 퍼포먼스마케터 서울4년 Q 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A "메타버스를 지향한 파티 게임" 메타버스는 2022년에 전 세계와 산업을 관통한 키워드이며, 특히 게임산업에서 메타버스는 중요한 키워드일 것입니다. 최근 10대를 중심으로 가상 캐릭터로 활동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상의 아바타는 예전에도 있었지만, 현재와 차이점은 소통, 커 2023.08.17 조회 10,226 넷마블(주) 2020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 서울4년 Q 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A "MMORPG" 최근 비대면 관계가 경제·사회 생활 전반에 확산됨에 따라 많은 이들이 가상세계로 들어가는 빈도가 높아졌습니다. 사람들은 가상세계 출입이 용이해짐에 따라 어느 순간 세컨드 라이프를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연결된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자신을 의도한 모습으로 가공해서 드러내고, 메시지를 2022.08.17 조회 13,320 넷마블(주) 2019년 하반기 신입 게임개발자 서울4년 Q 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A 1. 게임이 아닌 친구가 되도록 단순 게임만이 아닌 문화콘텐츠로써의 성장을 위해 IP산업관점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프렌즈, BT21은 어느순간 다양한 방면에서 우리생활에 스며들었고 포켓몬, 해리포터로 제작된 게임들 역시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해당 IP들 모두 단순 캐릭터에서 그치지 않고 어떤형 2021.12.23 조회 24,482 넷마블(주) 2017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 대학원 Q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여 넷마블에서 해야하는 것은 무엇인지, 자유롭게 서술하여 주십시오. A 4차 산업혁명에서 주목받는 분야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모바일, 블록체인 등이 있지만, 데이터가 가장 중요한 핵심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넷마블에서 퍼블리싱 및 개발한 게임들은 동시접속자가 수십만 명에 달할 정도로 많기 때문에,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유저 데이터를 어느 기업보다 전문가 총평3 질문의 요구사항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쓴 자기소개서라기 보다는 자신의 강점을 조금이라도 더 강조하려고 애쓴 자기소개서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기본에 충실한 내용이었다면 이 부분이 문제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질문의 요구 사항에 대해서 완벽히 답을 하지 않은 상황에서 자신의 성과에 집중하는 것으로 볼 때, 지원자는 승부근성이 있는 분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우선 지원동기가 형식적입니다. 그리고 회사가 준비해야 할 내용도 구체적인 내용이 없는 당연한 이야기만 써 놓았습니다. 게임회사 사장이 된다면? 이라는 질문과 연구에 대한 정의와 목적을 제시하는 항목은 너무 교과서적으로 접근하여 식상하고 재미없는 내용이었습니다. 반면에 인공지능과 관련하여 일관성 있게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해왔다는 점은 좋았습니다. 2018.02.20 조회 31,755 넷마블(주) 2015년 상반기 인턴 앱개발자 대학원 Q 수강했던 전공 기초과목들을 나열하고, 그 중 가장 관심이 있었던 과목과 그 이유를 서술하여 주세요. A 저는 게임 서버개발을 위해 네트워크와 데이터베이스를 중심으로 전공을 학습하였습니다. 원활한 네트워크와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을 위해 전공 기초로 C프로그래밍,리눅스시스템,네트워크및데이터통신,데이터베이스를 수강하였습니다. 이러한 기초과목을 바탕으로 응용과목인 데이터베이스프로그래밍에서 은행업무관리 전문가 총평3 게임개발에 대한 준비를 꾸준히 해 온 것 같지 않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관련된 경험이나 지식을 명쾌히 제시하지 않았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프로그램 개발에 대해 관심이 많고 석사과정까지 진 학하여 열심히 준비한 것은 맞지만 게임 개발과 관련하여 연관성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렇다면 지원회사의 게임에 대한 지원자의 관심을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적당한 항목을 찾아서 지원하는 회사의 개발 기술이나 강점에 대한 내용을 제시하고 자신의 지금까지 준비사항이 어떤 면에서 지원회사의 특징과 연관이 있는지 표현해 주면 좋겠습니다. . 2017.07.04 조회 14,414 넷마블(주) 2016년 하반기 신입 시스템엔지니어 대졸4년 Q 본인이 즐겨 플레이한 넷마블의 게임을 하나 선정하여 재미요소에 대해 분석하여 주십시오. A "10년을 함께한 죽마고우 “스톤에이지”" 초등학교 6학년 때 쥬라기 공원이라는 영화를 보고 접하게 된 스톤에이지는 아직까지 놓을 수 없는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스톤에이지를 접하고 10년 동안 플레이하면서 재미를 느낀 요소들은 첫째, 턴제방식의 게임 진행이었습니다. 필드에서 움임이 있을 때 랜덤으로 적을 전문가 총평4 게임업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게임에 대한 열정과 관심입니다. 단순히 즐기는 것이 아니라 마니아 이상의 열정과 흥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호감을 가집니다. 지원자의 서류는 이런 특징이 잘 드러나 있다는 점이 장점이며 그로 인해 합격자소서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다 잘 썼지만 회사 지원동기가 상대적으로 덜 구체적인 점이 아쉽습니다. 2017.04.06 조회 25,259 넷마블(주) 2016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 지방4년 Q 본인이 즐겨 플레이한 넷마블의 게임을 하나 선정하여 재미요소에 대해 분석하여 주십시오. A "사람들의 마음을 길들인 몬스터" 몬스터 길들이기는 국내 모바일 RPG의 초석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수집형 RPG와 태그 시스템 그리고 성장 강화 진화로 요약되는 지금의 국내 모바일RPG의 기준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에 포켓몬 GO가 출시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이슈를 불러온 일이 있습니다. 비록 증강현 2017.03.14 조회 13,034 넷마블(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 대졸4년 Q 넷마블에 입사한다면, 희망하는 업무분야와 해당 업무를 위하여 지금까지 준비한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세요 A "안정적인 게임을 뒷받침할 소프트웨어직무" 컴퓨터 공학을 전공으로 소프트웨어 공학에서 기본이 되는 과목들을 배웠습니다.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에서는 모바일 장치에 적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컴퓨터를 구성하는 프로그래밍에 대해 배우면서 흔히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무엇인가를 배웠습니다. C, C ++, Java의 기 2017.03.08 조회 6,626 넷마블(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 지방4년 Q 넷마블에 입사한다면, 희망하는 업무분야와 해당 업무를 위하여 지금까지 준비한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세요. (1000자 이내) A [크게 쓰여라] 저는 게임을 제작하며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싶습니다. `OO`이란 기존 것을 대신하여 다른 것을 쓰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저의 이름은 다른 사람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크게 쓰이라는 뜻입니다. 이러한 이름의 뜻과 같게 저는 대외활동, 동아리, 각종 자격증 획득, 해외연수 등을 하며 여러 지식을 2017.01.23 조회 5,172 넷마블(주) 2016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 지방4년 Q 본인이 즐겨 플레이한 넷마블의 게임을 하나 선정하여 재미요소에 대해 분석하여 주십시오. A 넷마블 게임 중에서 알투비트를 가장 재미있게 했습니다. 아쉽게도 국내는 인기가 줄어들어 서비스 종료되고 중국에서만 가능한 상황이지만, 싱글 알투비트로 가끔 게임을 즐기기도 합니다. 알투비트에서 재미요소는 조작감과 경쟁의 시각화라고 생각합니다. 리듬게임 중에 자신만의 만족감이나 결과만 공유하는 게임 2017.01.23 조회 7,311 넷마블(주) 2015년 하반기 신입 해외영업 해외대학 Q 넷마블에 입사한다면, 희망하는 업무분야와 해당 업무를 위하여 지금까지 준비한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세요 A 넷마블의 글로벌 사업 PM 업무에 임하고 싶습니다. 어릴 적부터 시작된 중국 유학생활, 처음 밟아본 외국 땅이 신기했고 중국어라는 특기가 생긴다는 생각에 설레었지만, 적응이 쉬운 것만은 아니었습니다. 언어가 잘 통하지 않는 친구들, 생소한 과목 등 낯선 환경에서 저에게 가장 큰 위로가 되었던 것은 바로 게임입니다 2017.01.06 조회 7,640 넷마블(주) 2015년 하반기 신입 홍보 서울4년 Q 넷마블에 입사한다면, 희망하는 업무분야와 해당 업무를 위하여 지금까지 준비한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세요 A 3년간 스타트업 카페 ‘******’의 SNS를 관리하며 홍보직무에 필요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관리 능력을 키워왔습니다. 별도의 광고예산 없었기에 이벤트를 통한 숫자 늘리기보다 한 명의 고객이라도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우선, SNS별 특성에 따른 최적화된 포스팅 포맷을 만드는 데 힘썼습니다 2016.08.05 조회 12,169 넷마블(주) 2015년 상반기 신입 앱개발자 서울4년 Q 수강했던 전공 기초과목들을 나열하고, 그 중 가장 관심이 있었던 과목과 그 이유를 서술하여 주세요. A 수강했던 전공 기초과목들로서는 회로이론, 기초프로그래밍, 전자장, 데이터통신으로 정공의 기초를 다지는 수업을 이수하였습니다. 그 중, 가장 인상 깊었고 또 흥미를 갖을 수 있었던 과목은 ‘기초프로그래밍’이였습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많은 관심이 있었던 저는 C라는 언어를 통해 새로운 세상을 접할 2016.07.21 조회 4,271 넷마블(주) 2015년 상반기 인턴 앱개발자 서울4년 Q 수강했던 전공 기초과목들을 나열하고, 그 중 가장 관심이 있었던 과목과 그 이유를 서술하여 주세요. A 저는 게임 서버개발을 위해 네트워크와 데이터베이스를 중심으로 전공을 학습하였습니다. 원활한 네트워크와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을 위해 전공 기초로 C프로그래밍,리눅스시스템,네트워크및데이터통신,데이터베이스를 수강하였습니다. 이러한 기초과목을 바탕으로 응용과목인 데이터베이스프로그래밍에서 은행업무 2016.07.20 조회 4,638 넷마블(주) 2014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 서울4년 Q 넷마블의 현재 가장 큰 경쟁회사는 어디인지와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A 현재 넷마블의 가장 큰 경쟁회사는 *** 엔터테인먼트의 한게임입니다. 두 회사 모두 RPG와 스포츠 게임, FPS, 보드게임 등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 중 캐주얼 게임과 보드게임에 주력하고 있으며 대중에게 인식되어있는 브랜드 이미지 또한 ‘쉽고 간단한 캐주얼, 보드게임이 재미있는 곳’이라는 공 2016.06.08 조회 5,866 넷마블(주) 2014년 하반기 신입 시스템엔지니어 서울4년 Q 넷마블의 현재 가장 큰 경쟁회사는 어디인지와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500 Bytes) A 넷마블의 가장 큰 경쟁회사는 **이라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은 NEWZOO에서 2014년 6월에 발표한 1Q 게임회사 매출랭킹 9위, 국내에서는 1위이기 때문입니다. 또, 한국온라인게임순위에서 **온라인, **어택, ***파이터로 모두 **의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현재는 PC게임뿐 아니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2016.05.31 조회 4,018 넷마블(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시스템엔지니어 서울4년 Q 넷마블에 입사한다면, 희망하는 업무분야와 해당 업무를 위하여 지금까지 준비한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세요. A 저의 대학 생활은 사회로 나가는 첫 직장을 선택하기 위한 과정이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부분이 제가 가진 강점인지, 어느 분야에 흥미를 느끼는지 찾기 위해서 학업 외 다른 부분에도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이렇듯이 한 전공 분야에만 집중하면서 달려온 것이 아니므로 따로 준비해온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주변 2016.05.20 조회 5,475 넷마블(주) 2014년 하반기 인턴 앱개발자 수도권4년 Q 넷마블의 현재 가장 큰 경쟁회사는 어디인지와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A 게임 소비자들의 입맛이 하루가 다르게 바뀌어가는 시대에서 어느 게임회사나 넷마블의 경쟁회사가 될 수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경쟁회사는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첫째, 다양한 PC 및 모바일용 게임들을 히트시킨 글로벌 회사이고, 둘째,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회사라는 점에서 넷마블과 많 2016.05.17 조회 4,365 넷마블(주) 2016년 하반기 인턴 QA 해외대학 Q 지원동기 A 제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이유는 유학생활을 하면서 게임 보안이라는 분야는 게임에서 앞으로도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할 수 밖에 없다는 점을 많이 느꼈기 때문입니다. 중국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게 되면서 중국인 학생들은 최소 6~10명까지 한방에서 생활하는 환경에서 대학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들 중에서도 공 2016.05.12 조회 11,565 넷마블(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 지방4년 Q 넷마블에 입사한다면, 희망하는 업무분야와 해당 업무를 위하여 지금까지 준비한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세요500자) A [넷마블의 미래를 책임질 플랫폼 개발자가 되겠습니다] 실력 있는 플랫폼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기초 지식부터, 개발 실력, 협업 능력까지 모두 갖춰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자세로 끝없이 도전하며 4단계의 준비 과정을 거쳤습니다. [4단계의 성장] 1단계 기초: 전공 기 2016.05.10 조회 5,622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