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텍 2018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 서울4년
Q
성장과정
A
"설득을 통해 도전적인 시도를 할 수 있었고, 좋은 성적을 이끌어냈습니다"
마케팅 원론 수업을 들었을 때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고 발표하는 조별과제가 있었습니다. 6명으로 구성된 저희 조는 당시 판매량이 매우 저조한 라면인 농심 무파마 라면을 선택했고 이것의 판매량을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끌어올릴 수 있는
전문가 총평2
성장과정이 하나의 사례로만 서술된 것은 매우 아쉽습니다. 실제로 성장과정은 지원자의 유년시절부터 현재에 이르기 까지, 지원자에게 의미 있는 사건들이나 환경이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살펴보는 문항입니다. 지금 쓴 내용은 하나의 프로젝트 수행경험일 뿐이고, 구체성도 떨어집니다. 직무 지원동기가, 고객만족에 대한 좋은 내용을 담고 있지만, 이 내용은 추가로 고객만족의 중요성 즉, 이윤창출과 연결해 설명되어야 합니다. 지원자가 습득한 4가지 역량은 레이블링을 통해 잘 정리했습니다. 내용도 좋습니다. 입사 후 포부에서는 지원자의 일에 대한 태도나 가치관에 대해서는 설명되어 있지만, 구체적으로 비전을 달성하는 방법이나 직무 역량을 어떻게 발전시킬지에 대한 정보는 없습니다. 지원동기와 입사 후 포부는 전반적인 수정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