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파마홀딩스(주) 2019년 하반기
신입 MD 수도권4년
Q
지원동기
A
2014년 3월, 학교에서 조직론 수업을 수강하며 MD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이 수업은 중간, 기말고사가 없는 대신 한 학기동안 선택 기업의 신제품을 가상으로 마케팅하여 그 결과를 토대로 성적을 책정하는 수업이었습니다. 저희 조는 당시 KT&G의 신제품을 선택했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꼼꼼하게 리서치를 했습니
전문가 총평2
[별점이유] 전반적으로 호감가는 이야기 소재가 없지만 성실히 썼다는 점
[좋은점] 특별히 좋은 점을 찾을 수 없었음.
[아쉬운점] 제시한 사례들이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고, 직무 역량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지 않다는 느낌이 들었음
[보완요소]
지원자는 왜 제약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나요? 전공과 연관이 없는데, 왜 이 분야에서 일하겠다는 생각을 했는지요? 그리고 MD가 아니라 MR을 잘못 본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입사를 하면 회사 제품과 연관이 있는 일을 할텐데, 관련하여 무엇을 알고 있고, 어떤 활동을 해 보았는지요? 일반적인 활동이 아니라 상품의 특성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활동이 무엇인가요? 이는 채용의 당락을 좌우하는 핵심 질문으로서 회사가 반드시 확인하고자 하는 내용들입니다. 현재 자기소개서에는 이에 대한 답이 될 만한 경험, 지식, 스킬에 대한 내용이 전혀 없습니다. 이와 관련한 활동, 지식이 필요합니다.